사회 전국

IITP, 지능정보 기술을 주제로 ‘Summer Concert’ 개최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는 ‘IITP Tech & Future Insight 4IR’의 두 번째 Summer Concert를 ‘지능정보기술 우리생활의 비서가 되다’라는 주제로 오는 11일 대한상공회의소 B2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IITP는 미래 유망기술 및 최신 이슈를 전파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주제로 한 Spring Concert에 이어 지능정보기술을 주제로 Summer Concert를 개최하는 등 계절별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Summer Concert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반인 지능정보기술이 우리의 일상생활에 얼마나 영향을 주고 있는지, 앞으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지능정보기술에 대한 글로벌 트렌드, 제품 및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인공지능 발전 전망을 들여다 볼 수 있도록 최근 알·쓸·신·잡.이라는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스마트함과 유쾌함을 선사한 뇌과학자 KAIST 정재승 교수가 4차 산업혁명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준비할지 특별강연으로 발표한다.

관련기사



또한 4차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에스케이텔레콤, 네이버 등은 글로벌 트랜드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지능정보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체험공간, AI 관련 R&D 과제의 포스터 전시를 통해서 지능정보 기술의 일상에 대해 직접 체험하고 볼 수 있는 전시 자리도 마련되며 엑소브레인, 딥뷰, 지능정보 플래그쉽 등 정부에 추진하는 지능정보 관련 우수 R&D 과제도 국민에게 소개한다.

이상홍 IITP 센터장은 “IITP Tech & Future Insight, Summer Concert 를 통해 지능정보기술이 우리의 일상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툴로 활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지능정보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대해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토론을 하는 장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