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미국 수제맥주 '구스아일랜드', 전국 GS25 편의점 입점



미국 프리미엄 크래프트맥주(수제맥주) 브랜드 ‘구스 아일랜드’가 전국 GS25 편의점 매장에 입점한다. 최근 수제맥주의 편의점 진출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프리미엄급 브랜드도 이에 가세하면서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 폭을 넓힐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전망했다.

이번에 GS25 매장에 들어가는 제품은 구스 아일랜드의 대표 맥주인 ‘구스 IPA(GOOSE IPA)’다. 5가지의 다양한 홉이 만들어낸 화사한 오렌지향과 드라이한 몰트 바디, 그리고 영국에서 처음 탄생한 IPA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특유의 쌉싸름한 끝맛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은은한 단 맛과 향긋한 과일향으로 한국인이 사랑하는 닭요리는 물론 고르곤졸라와 같은 블루 치즈, 독특한 향을 즐길 수 있는 당근케이크와 같은 디저트와도 잘 어울린다고 구스 아일랜드 측은 전했다.


구스 아일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구스 아일랜드를’ 보다 가까운 곳에서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점 입점을 기획했다”며 “이 중에서도 매력적인 맛과 풍미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IPA 맥주를 우선적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구스 아일랜드는 1988년 미국 시카고 양조장에서 시작한 미국 1세대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로 구스 아일랜드만의 양조철학인 ‘과학과 예술의 만남’을 기초로 모든 과정에 브루어들이 참여한 크래프트 양조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