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빌보드 "소녀시대, 지난 10년간 최고의 K팝 걸그룹"

빌보드 "소녀시대 강력한 커리어 보여준 K팝 제왕"

2위 투애니원, 3위 원더걸스 이름 올려

미국 빌보드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소녀시대가 ‘지난 10년간 최고의 K팝 걸그룹’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연합뉴스·빌보드 홈페이지 캡쳐미국 빌보드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소녀시대가 ‘지난 10년간 최고의 K팝 걸그룹’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연합뉴스·빌보드 홈페이지 캡쳐




걸그룹 소녀시대가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지난 10년간 최고의 K팝 걸그룹’에 선정됐다.

소녀시대는 빌보드가 지난 12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발표한 ‘지난 10년간 최고의 K팝 걸그룹 10: 평론가의 선택’(10 Best K-Pop Girl Groups of the Past Decade: Critic‘s Picks)에서 1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소녀시대에 대해 “지난 10년 동안 강력한 커리어를 보여준 반박의 여지 없는 K팝의 제왕으로 탄탄하게 제작된 노래와 활기 넘치는 여성스러운 매력으로 한국을 사로잡고 있다”고 칭찬했다.

관련기사



이어 “이들은 수년간 꾸준히 그룹 활동을 보여주고 있을 뿐 아니라 연기, 솔로 아티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의 경력도 이어나가고 있다”며 “데뷔 10주년이 되는 8월 발매할 새 앨범으로 여전히 최고임을 보여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소녀시대 뒤를 이어 2위는 투애니원, 3위는 원더걸스, 4위는 브라운아이드걸스, 5위는 애프터스쿨과 애프터스쿨의 유닛(소그룹)인 오렌지캬라멜이 올랐다. 다음으로 6위는 카라, 7위 에프엑스, 8위 포미닛, 9위 에이핑크, 10위 미쓰에이 순이었다.

우영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