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삼성SDS, IT서비스 실적 개선에 목표가 UP-미래에셋대우

삼성에스디에스(018260)가 정보·기술(IT) 부문 실적 개선과 인수·합병(M&A) 기대감에 주가 상승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20일 삼성에스디에스가 IT 서비스 부문의 실적 개선과 M&A을 통한 사업확장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20만원에서 24만원으로 올렸다.


정대로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4차 산업혁명과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IT 설비 투자 수요가 늘 것”이라며 “삼성에스디에스 IT 서비스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9.7%, 29.5% 증가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물류 업무아웃소싱(BPO) 부문에서도 추가 성장이 유력하다. 정 연구원은 “BPO 부문의 2012년부터 올해까지 연평균 성장률이 61.7%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삼성전자를 제외한 관계사와 대외 고객 확보 노력으로 내년 물류 내 대외 매출 비중이 10%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삼성에스디에스는 현금성 자산을 활용한 M&A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 연구원은 “현금성 자산 2조 5,000억원을 바탕으로 기존 사업을 확장하고 신사업을 추진하는 M&A가 적극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판단한다”면서 “이는 삼성에스디에스에 추가 성장동력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경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