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스타벅스 점장들이 뽑은 '가장 아름다운 매장'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한국 개점 18주년을 맞이 해 전국 스타벅스 점장들이 추천하는 아름답고 가볼 만한 매장을 선정해 발표했다.

26일 스타벅스는 전국 1,050여개 매장 758명의 점장이 추천하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스타벅스 매장 5곳을 발표했다. 5개 매장에는 △리버사이드 팔당 DT점(사진) △경주 보문호수 DT점 △청담스타점 △파미에파크점 △문경새재점이 꼽혔다.

가장 많은 109명의 점장이 추천한 리버사이드 팔당 DT점은 지난 4월 오픈한 교외형 드라이브스루 매장이다. 매장에서 한 눈에 한강이 내려다보여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깝게 1표 차이로 2위로 선정된 경주 보문호수 DT점(사진)은 스타벅스 매장 세계 최초의 좌식 공간을 갖춘 매장으로 관광객 사이에서는 이미 알려져있다. 3층에는 야외 테라스가 있어 어느 자리에 앉아도 아름다운 호수 전망을 볼 수 있게 테이블과 의자 높이 조절을 한 좌석을 배치했다.



이어 201개의 좌석과 리저브 전용 바를 구현해 ‘도심 속의 테라스 정원’으로 꾸민 청담스타점(사진)과 커피 관련 소품과 커피나무 화분으로 도심 속 커피 숲을 체험할 수 있는 파미에파크점, 전통 한옥 구조를 모티브로 꾸민 문경새재점이 순위에 꼽혔다.


이 외에도 경주 대릉원점, 강릉 안목항점, 울산 간절곳점, 소공점, 광주 무등산점 등의 매장이 스타벅스 점장들로부터 많은 추천을 받았다.

관련기사



한편 스타벅스는 하루 평균 50만명의 고객들이 방문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인테리어 및 서비스에 반영해 나가며 대한민국 국민에게 사랑 받는 제 3의 문화공간으로 지속 업그레이드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윤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