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정책

거래소, 나이스평가정보와 MOU 체결

김재준(오른쪽)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 위원장과 심의영 나이스평가정보 대표가 26일 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거래소김재준(오른쪽)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 위원장과 심의영 나이스평가정보 대표가 26일 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는 나이스평가정보와 ‘스타트업 기업 지원 및 KSM 활성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KSM은 초기기업의 성장지원 및 상장 전 주식거래 등을 위해 지난해 11월 개설된 모바일기반의 플랫폼으로 현재 크라우드펀딩성공기업 및 정책기관추천기업 등 총 56개사가 등록되어 있다.

관련기사



거래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나이스평가정보를 KSM 추천기관에 추가함으로써 적극적으로 기술우수 스타트업기업의 KSM 등록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KSM 추천기관으로는 기보, 신보, 산은, 기은,성장금융, 콘텐츠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 중기특화증권사 등이 있다.

또 거래소는 나이스평가정보가 보유한 KSM 등록기업의 기술신용보고서 등 관련 투자정보를 시장에 제공함으로써 KSM 거래 활성화를 꾀할 방침이다. 나이스평가정보는 기술신용평가기관(TCB)으로서 약 8만건의 기술평가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