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ETRI, IT어린이기자단&대학생기자단 현장 탐방

ETRI IT어린이기자단과 대학생 기자단이 UHD TV로 3D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ETRIETRI IT어린이기자단과 대학생 기자단이 UHD TV로 3D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ETRI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IT 미래 꿈나무 프로젝트인 ‘IT어린이기자단’과 ‘대학생기자단’의 연구원 현장탐방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IT어린이기자단 50여명과 대학생기자단 10여명이 참가, ETRI의 역사, 최신 연구성과물들을 직접 체험해보는 현장학습 및 소양교육으로 꾸며졌다.


이날 행사는 △ETRI 정보통신체험관 견학 △글쓰기 강연 △기사 쓰기 △반도체 팹 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소영 대전 송림초등학교 학생은“ETRI에 와서 그 동안 내가 쓰던 스마트폰, 통신, 반도체에 대한 역사도 알게 되었고, 많은 연구원들이 신기한 미래 세상을 만드는 현장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정예슬 충남대학교 경영학부 학생은“이번 현장탐방은 IT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대학에서 배우기 힘든 소중하고 특별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IT어린이기자단과 대학생기자단은 향후 대한민국 과학 창의축전, 한국전자전, 창조경제박람회, 신문사 및 방송국 탐방과 소프트웨어 교육 등 다양한 과학체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병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