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는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6집 앨범 ‘홀리데이 나이트(Holiday Night)’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으며,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더블 타이틀곡 ‘홀리데이(Holiday)’와 ‘올 나이트(All Night)’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데뷔 10주년을 맞아 발매하는 앨범임과 동시에 개인 활동에 집중하던 멤버들이 지난 2015년 발표한 정규 5집 ‘라이언 하트’ 이후 약 2년 만의 완전체 활동이라는 점에서 이번 앨범에 대한 팬들의 기대는 뜨거웠다.
이러한 팬들의 기대에 부흥하듯 소녀시대는 마치 축제를 즐기는 듯한 앨범 구성으로 시선을 사로 잡는다. 데뷔곡 ‘다시 만난 세계’부터 ‘소원을 말해봐’, ‘라이온 하트’ 등 때로는 청량하게, 때로는 섹시한 모습 선보이며 여름을 보내왔던 소녀시대는 이번에는 ‘홀리데이’와 ‘올 나이트’로 다시 한 번 뜨거운 여름을 선사한다.
타이틀곡 ‘홀리데이(Holiday)’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에너제틱한 보컬이 돋보이는 여름 앤섬(Anthem) 곡으로, 축제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신나는 브라스를 비롯한 다양한 사운드로 채웠다.
‘Hey 오늘이 우리 Holiday 멋진 날이 온 거야 한참 기다린 순간/Hey 특별해 우리 Holiday 너와 나만을 위한 하루가 될 수 있게/지쳤던 맘은 던져버려 여기 너와 나 함께 즐기면 돼’
가사에서처럼 10주년을 맞이한 소녀시대의 뜻 깊은 순간을 팬들과 함께 즐기며 지난 시간을 되새기는 내용을 담은 이 곡에는 멤버 서현이 작사에 참여했다. 앞서 발표한 솔로 앨범을 통해서도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서현은 10주년 앨범에 멤버를 대표해 작사에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또 다른 타이틀곡 ‘올 나잇(All Night)’은 70~80년대 복고풍의 펑키한 스타일과 현대적인 트렌디한 트랩 사운드가 어우러져 우아하면서도 캐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으로, 헤어졌던 연인과 여름밤 파티에서 우연히 만나 다시 사랑에 빠지게 된다는 내용을 그렸다.
한편, 소녀시대의 정규 6집 ‘홀리데이 나이트(Holiday Night)’는 오는 7일 음반 발매된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