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트와이스, K팝 여가수 첫 2억뷰 뮤직비디오 2개 보유 주인공



트와이스가 K팝 여자 가수로는 처음으로 유튜브 조회수 2억 뷰 뮤직비디오를 2개 보유한 주인공이 됐다.

9일 JYP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전 트와이스의 ‘CHEER UP’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7,842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6년 4월 25일 공개된 ‘CHEER UP’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11월 17일 1억 뷰에 이어 이날 2억 뷰를 달성한 것. 앞서 트와이스는 지난 5월 26일 ‘TT’ 뮤직비디오로 K팝 여가수 사상 최초로 2억 뷰를 달성했다.



트와이스는 자신들의 기록을 스스로 경신하는 막강한 저력을 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추가로 각종 신기록, 대기록 수립을 예고하고 있다. 트와이스가 지난 5월 발표한 미니 4집 타이틀 곡 ‘SIGNAL’ 뮤직비디오는 현재 9,089만뷰를 기록하며 1억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SIGNAL’ 뮤직비디오가 1억뷰 대열에 들어서면 트와이스는 그간 활동한 노래의 뮤직비디오들로 유튜브 ‘5연속 1억뷰 돌파’라는 대기록을 수립하게 된다.


트와이스 열풍은 해외에서도 거세다. 지난 6월 28일 일본에서 데뷔 베스트 앨범 ‘#TWICE’를 발매하고 데뷔한 트와이스는 역주행 파워를 선보이며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사흘 연속 1위, 6월 월간차트 2위를 차지했다. 게다가 지난 8일에는 또다시 역주행으로 오리콘 차트 정상을 재탈환하고 앨범 출하량 26만장을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사진=유튜브 화면 캡처·JYP엔터테인먼트

연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