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무더운 여름철, ‘듀오락 스탑’으로 장 트러블 스탑!



무더운 여름, 차가운 음식을 자주 찾기 마련이다. 특히 속을 시원하게 해 주는 냉면이나 아이스크림 등 찬 음료나 찬 음식을 많이 섭취해 소화 효소의 작용이 감소되어 배탈이 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이 같이 찬 음식은 더위를 식혀주는 데는 제격이지만 평소보다 많이 섭취하면 배탈 등 소화기 증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여름철에는 무더위를 피해 국내외 여행 등으로 야외 활동이 잦은 시기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생활 환경 변화로 인해 평소 장 기능이 약한 사람이나 영유아의 경우 물갈이나 설사, 변비 등을 동반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처럼 차가운 음식과 익숙치 않은 환경에 노출되기 쉬운 여름에는 의외의 복병인 감염성 장염에 대비해야 한다. 이러한 감염성 장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을 꾸준히 챙겨먹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프로바이틱스 전문기업 쎌바이오텍 ‘듀오락 스탑’은 여름철이나 여행에 특화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으로서, 여름 휴가 중 발생하기 쉬운 물갈이나 과음으로 인한 설사에 효과적이며, 개별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복용도 편리하다.

관련기사



또한 한국인의 장에서 강하게 살아남는 4종의 한국형 유산균과 유산균 사균체를 함유하고 있어 설사를 유발하는 장내 유해균을 빠르게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효과적이어서 민감한 장내 균형을 짧은 시간 안에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듀오락 스탑은 파스나 감기약처럼 언제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한 상비약 개념으로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되는 지사제와는 달리 내성과 부작용이 없어 부담 없이 365일 복용 가능하다”며 “대장균, 살모넬라 등 식중독의 원인이 되는 균을 제거해 주는 한편, 체내 알코올 분해 과정에서 생기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도 없애 숙취해소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