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머니+ 베스트컬렉션] KB국민은행 'KB티몬적금'

최고 年 2% 이자에 티몬캐쉬 10% 덤





KB국민은행이 온라인 쇼핑몰 티몬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적금 상품 ‘KB티몬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KB국민은행과 온라인 쇼핑몰 티몬이 제휴해 공동 개발한 상품으로, 월 3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적금상품이다. 우대이율 포함 최고 연 2.0%를 받을 수 있는 6개월제 적금으로, 우대이율은 티몬에서 금리우대쿠폰(0.3%포인트) 발급, KB국민은행 첫 거래(0.3%포인트)를 통해 최대 연 0.6%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특히 이 상품은 만기자금의 전액 또는 일부를 티몬캐쉬로 전환 신청하면 전환금액의 5%를 추가로 제공하며, 적금 계약기간 동안 티몬에서 KB국민카드로 일정금액 이용 시 전환금액의 5%를 한번 더 제공한다. 다시 말해 예금이자 외에도 티몬캐쉬 전환금액의 최대 10%가 추가 적립되는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10% 추가 적립된 고객에게는 전환금액별로 1만원권 할인쿠폰을 최대 5매까지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과 유통이라는 서로 다른 업종 간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예금이자 이상의 혜택을 주는 상품을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무제휴의 시도로 고객의 생활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주원기자 joowonmail@sedaily.com

정영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