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서울테크노파크, 기업애로 해결위한 ‘맞춤형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서울 노원구 공릉로 서울과학기술대 안에 위치한 서울테크노파크 전경서울 노원구 공릉로 서울과학기술대 안에 위치한 서울테크노파크 전경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박봉규)는 서울지역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맞춤형지원사업이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서울 중소벤처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서울테크노파크 기업지원프로그램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전문기관 연계지원과 기업직접지원으로 나눠 진행된다. 전문기관 연계지원은 디자인(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채용((주)로켓펀치), 투자((주)오픈트레이드)로 구분돼 보다 전문적인 진단과 문제 해결을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기업직접지원의 경우 기업 수요가 가장 많은 시제품제작, 국내외 마케팅과 특허 인증 등에 대한 지원 분야로 구분돼 있고 이는 패키지 형태로 최대 10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맞춤형지원사업 신청은 매달 15일까지 이메일로 지원 가능하고 해당 월에 평가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가산점 부여, 일정, 접수 관련 세부 사항은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결창구 ‘서울스텝’과 ‘서울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노원구 공릉로 서울과학기술대 안에 위치한 서울테크노파크는 서울시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을 통해 만들어진 산업기술단지다. 기업, 대학, 연구소 등 인적, 물적자원을 모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국가 경쟁력을 제고할 목적으로 조성됐다. 서울지역에서는 유일한 테크노파크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