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충청 중소·벤처 우수제품 전국에 알린다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다음달 19∼21일 코엑스서 개최

충청권 중소·벤처기업의 우수 제품과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7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가 다음달 19∼21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올해로 16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충남도와 충북도·대전시가 공동 주최하는 충청 대표 상생 발전 협력 사업이다.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올해 박람회는 ‘대한민국의 중심, 충청이 만드는 미래’를 주제로, 3개 시·도 바이오·식품, 전기·전자, 기계·부품, 환경·에너지 등 4개 분야 60개 기업이 참가한다.

참가 기업들은 우수 기술·제품 전시회, 국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 경영·수출·투자 및 기술 이전 상담회 등을 진행한다.


또 증강현실(AR) 앱을 활용한 게임 ‘동전몬고’와 ‘지역명소 사진전’도 준비, 관람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참가 기업 제품을 사용한 일반인들이 만든 광고중 우수작을 뽑아 시상하는 ‘충청 이웃 셀프 CF 공모전’, 기업 대표 또는 모델이 직접 제품을 선보이는 ‘익사이팅 브랜드쇼’ 등 기업과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펼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회원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도 함께 열려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는 기회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자유학기제를 시행중인 중학교, 특성화 고교 및 창업아카데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우수벤처기업 CEO 특강’도 마련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찾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충청권 우수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올리고 관람객들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중”이라며 “특히 자유학기제를 실시 중인 중학교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성=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