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방송된 7회에서는 지난 25일 진행된 ‘육성회원과의 온라인 면담-스타성 검증 시험’ 내용과 결과가 공개됐다. 스타성 검증 시험은 육성회원이 직접 정한 짝꿍과 주제로 온라인 생방송을 진행하고, 최종 누적 접속자 수가 가장 높은 한 팀에게 1단계 순위 상승권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송하영, 이새롬은 ‘하&롬의 요가학원’이라는 주제로 면담을 진행했다. 플라잉 요가 자격증이 있는 송하영은 고난도 동작을 척척 소화해내 감탄을 자아내다가도, 요가가 처음인 이새롬의 자세를 잡아주며 좌충우돌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두 사람의 천방지축 귀여운 모습은 육성회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서연, 이채영은 ‘무적 홈트레이닝’이라는 주제를 부여 받았다.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 운동을 하며 열정을 불태우면서도 육성회원들의 애교 요청에 적극 응하고 질문에 성심껏 답변했다. 이채영은 방송에 집중한 나머지 무의식 중에 자신의 몸무게를 공개해 폭소를 이끌어냈다.
이해인, 빈하늘, 타샤가 모인 ‘DJ 늘샤인’은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했다. 다소 긴장한 모습으로 시작한 세 사람은 곧 노래와 벌칙 게임 등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었고 육성회원과 직접 전화 연결을 해 소통했다. 빈하늘은 팬의 응원을 받고 고마운 마음에 울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 밖에도 노지선, 이다희, 서헤린은 ‘노장금의 수랏간’을 통해 궁중 떡볶이, 고구마 맛탕, 파전 등을 만들며 요리 실력을 발휘했고, 나띠, 백지헌, 김은서는 마시멜로우 입에 많이 넣기 등 독특한 기록에 도전하는 ‘이색 기네스’ 방송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나경과 박지원은 ‘아학 PC방’에는 ‘아이돌학교’ 담임 선생님 김희철이 깜짝 등장, 함께 게임하며 방송의 재미를 더했다. ‘집중력 향상방’을 진행한 박소명, 유지나는 명상, 접시 돌리기 등 엉뚱한 미션을 진행하면서 ‘뚝딱즈’라는 별명에 걸맞은 뻣뻣함을 선보여 웃음을 안겼다. ‘너는 펫 방’을 진행한 김나연, 배은영, 신시아는 애견카페를 방문해 강아지들과 교감하고, 직접 현장을 찾아온 육성회원과의 깜짝 팬미팅도 가졌다. 이시안, 조영주, 이유정은 ‘고독한 대식가 방’을 통해 차원이 다른 먹방을 선보이며 예능감을 뽐냈고, 조유리, 추원희, 김주현은 ‘브레인 배틀 방’을 진행해 ‘아이돌학교’ 학생들에 대한 여러 가지 질문을 육성회원과 함께 풀어보며 소통했다. 마지막으로 장규리, 김명지는 ‘초간단! 즉석 매점 요리’를 통해 편의점 음식을 이용한 특별 요리법을 공개했다.
스타성 검증 시험 1위는 송하영과 이새롬이 차지했다. 1단계 순위 상승권에 힘입어 송하영과 이새롬은 7주차 종합 순위에서 나란히 1, 2등에 올랐다. 노지선, 박지원, 이나경, 이서연, 유지나, 이채영, 이해인 순으로 3위부터 9위에 이름을 올렸고, 유력한 데뷔조였던 백지헌과 꾸준히 성장하며 지난주 처음 데뷔조에 진입한 박소명이 9위권 밖으로 밀려나 충격을 안겼다. 다음주부터 시작될 기말고사에서 최종 데뷔멤버 선발전으로 가는 18명이 확정되기 때문에 어떤 학생이 육성회원들의 선택을 받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걸그룹 인재 육성 리얼리티 Mnet ‘아이돌학교’는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30분, Mnet에서 단독 생방송된다.
/서경스타 금빛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