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버튼 하나로 ‘대리기사’ 호출 끝…식신-버튼테크놀로지 맞손



외식 O2O 플랫폼 업체 식신과 대리운전 솔루션업체 버튼테크놀로지가 음식점 대리운전 시장에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버튼테크놀로지가 자체 개발한 ‘콜벨전화기’를 식신 가맹점에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콜벨전화기는 한 번의 터치에 대리운전을 부를 수 있도록 파란색 ‘대리운전’ 버튼을 장착한 일반 유선 전화기다. 버튼을 누르면 인근 콜센터와 연결돼 대리운전 기사를 30초 이내로 찾아내는 기술이 적용됐다.

관련기사



양사는 향후 이 솔루션을 기반으로 배달대행 등 보다 확장된 서비스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매장에서는 패키지 솔루션 하나로 매출 상승과 매장 운영에 필요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식신은 사용자가 직접 추천한 1억 8,000만건의 음식점 리뷰를 기반으로 맛집을 추천해주는 앱 ‘식신’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기업용 모바일 식권인 ‘식신e식권’, 맛집 배달 ‘식신히어로’, 중국인 관광객 대상 알리페이 내 맛집 정보 제공, 모바일 외식 상품권인 ‘식신다이닝카드’ 등 국내 외식업 분야의 푸드테크를 선도하며 성장하고 있다. 버튼테크놀로지는 대리운전 시스템을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기업이다. 관련 문의는 식신 고객센터(1577-3957)에서 가능에서 가능하다.

권용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