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YBM B&C, 위 베어 베어스 ‘세젤귀 곰 삼형제’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이모티콘 구매 시 추첨 통해 위 베어 베어스 얼굴쿠션 증정









YBM B&C가 세계적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Cartoon Network)’의 인기 애니메이션인 ‘위 베어 베어스(We Bare Bears)’를 활용해 ‘세젤귀 곰 삼형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 베어 베어스’는 그리즐리(Grizzly), 판다(Panda), 아이스베어(Ice Bear) 곰 삼형제를 그린 코미디 애니메이션으로 카툰네트워크 채널에서 방영되고 있으며, 팬들 역시 국내에도 많이 있다.





‘세절귀 곰 삼형제’ 이모티콘은 곰 세 마리 특유의 성격을 살린 표정과 동작을 반영해 귀엽고 코믹한 감정 표현을 담아내며 이번에 선보인다. 소셜미디어나 온라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실제 애니메이션 장면과 ‘위 베어 베어스’의 어린 시절인 ‘베이비 버전’이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모바일·PC 버전 카카오 이모티콘 샵을 통해 이달 14일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YBM B&C는 이모티콘 출시를 맞아 이벤트를 연다. 카카오 이모티콘 샵에서 ‘세젤귀 곰 삼형제’ 이모티콘을 구입하면 추첨을 통해 39명에게 ‘위 베어 베어스’ 얼굴 쿠션을 준다. 또, 카툰네트워크 온라인 쇼핑몰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세젤귀 곰 삼형제’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YBM B&C 측은 "일상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통해 ‘위 베어 베어스’가 더 친근하고 정감 있는 캐릭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곰 삼형제가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외국어 교육 기업인 YBM의 계열사, YBM B&C는 터너코리아로부터 ‘위 베어 베어스’에 대한 라이센스를 받아 국내에서 머천다이징 사업을 벌이고 있다. 2016년 겨울에는 배스킨라빈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지난 8월 13일 잠실 두산베어스와 NC다이노스의 경기에서 시구를 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와 함께 ‘위 베어 베어스 에디션’가 나왔다. 인기 역시 이른바 ‘소장각’으로 불리며 폭발적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