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영화

'남한산성'X무적핑크 콜라보, 웹툰 '남한산성실톡' 공개

영화 <남한산성>(감독 황동혁)이 웹툰 작가 무적핑크와 함께한 ‘남한산성실톡’ 웹툰을 공개했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사진=CJ엔터테인먼트





<남한산성>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의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출간 이래 7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김훈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도가니> <수상한 그녀>의 황동혁 감독과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이 결합하여 기대를 모으는 영화 <남한산성>이 웹툰 작가 무적핑크의 웹툰 레이블 핑크잼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남한산성실톡’을 공개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에 공개된 웹툰은 청의 군신관계 요구부터 조선의 조정이 둘로 나뉘어 극렬하게 대립하는 모습까지 영화 <남한산성>의 역사적 배경을 SNS 형식을 통해 유머러스한 이미지와 대사로 풀어내 이목을 집중시킨다.

관련기사



긴박한 대화가 오가는 메신저 대화창, ‘인조’의 ‘인수다구래문(인스타그램)’ 인증샷, ‘유투부(유투브)’ 속 ‘최명길’과 ‘김상헌’의 백번 토론 등 재치 넘치는 묘사로 1636년 병자호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신선함을 전한다. 특히 ‘비겁 명길’, ‘꼰대 상헌’, ‘셀프 감금 인조’ 등 캐릭터들의 특징을 강조한 표현들이 유쾌한 웃음을 유발하며 영화 속에서 그려질 이들의 모습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를 더한다.

이처럼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47일간의 이야기를 무적핑크 작가 특유의 개성으로 그려낸 ‘남한산성실톡’ 웹툰은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내용과 신선한 재미로 예비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남한산성>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릴 것이다.

김훈 작가의 베스트셀러 원작, <도가니> <수상한 그녀> 황동혁 감독과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의 결합으로 기대를 증폭시키는 <남한산성>은 10월 3일 개봉 예정이다.

/서경스타 한해선기자 sestar@sedaily.com

한해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