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이 지난 19일 ‘탈모 바로 알기 클래스’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 영등포구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진행된 행사는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적극적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클래스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온라인이나 신문 등에 산재되어 있는 탈모에 대한 검증되지 않은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줘서 이해하기 편했다”며 “효과적인 탈모 관리를 위해 클래스에서 얻은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평소 모발 관리에 노력을 기울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강연을 한 정강희 약사는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탈모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탈모 방지 샴푸 정도 외에는 초기 관리를 적극적으로 하지 않아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며 “탈모의 유형이나 원인과 관계없이, 모발 필수 영양 성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 것이 탈모치료의 기본이다”고 설명했다.
앞서 동국제약은 탈모에 좋은 약용효모와 모발, 손톱의 구성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판시딜캡슐’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모발 필수 영양성분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모발이 굵어지고 덜 빠지는 효과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