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소리바다 어워즈 대상 엑소, 연말 시상식 결과는 동일? 방탄소년단에 달렸다

소리바다 어워즈 대상 엑소, 연말 시상식 결과는 동일? 방탄소년단에 달렸다소리바다 어워즈 대상 엑소, 연말 시상식 결과는 동일? 방탄소년단에 달렸다




소리바다 어워즈가 1회를 화려하게 막을 열었다. 대상은 네번째 백만장 돌파를 성공시킨 엑소가 차지, 국내 최초 5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또한 그룹 트와이스는 음원 대상을 차지하며 톱 걸그룹의 위엄을 뽐냈다.


지난 20일 진행된 소리바다 어워즈는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약 3시간 가량 개최됐다. 단순한 시상식을 너머 공연과 볼거리가 넘친 무대로, K팝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날 소리바다 어워즈는 올해 연말 가요 시상식을 얼추 짐작해 볼 수 있는 자리로 알려졌다. 이 시상식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발매된 음반관 음원 중 최고의 K팝과 K팝 아티스트 등을 선정해 수상을 진행했다.


주최측에 따르면 집계는 소리바다 자체 데이터와 시상식 전 진행될 온라인 및 모바일 투표,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 점수를 모았다.

관련기사



소리바다 어워즈의 시상식이 지난해 9월부터 올 8월까지 발표된 음반과 음원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올해 남아있는 가요 시상식에서의 결과는 다소 다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 중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치는 그룹이 바로 방탄소년단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이미 컴백 전 112만이 넘는 선주문량을 기록하는 것은 물론이고 첫날에만 40만장이 넘는 앨범을 판매한 것.

전무후무한 기록을 쓰며 역대급 컴백을 한 방탄소년단이 올해 남은 가요 시상식에서 소리바다 어워즈의 결과를 뒤집을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들이 본상은 물론이고 나아가 대상까지 거머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사진=소리바다 어워즈 포스터]

장주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