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세계 조폐기관 올림픽’(MDC) 내년 4월 서울 개최

조폐공사, 세계주화책임자회의 공식 홈페이지 오픈

한국조폐공사는 내년 4월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세계 조폐기관 올림픽’(MDC)과 관련, 28일 성공적인 대회 개최 및 참가국들과의 소통을 위한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세계주화책임자회의(MDC·Mint Directors conference)는 세계 주요 44개국조폐기관의 CEO를 포함한 400여명의 전문가들이 2년마다 모여 주화 관련 법률, 경제, 기술, 경영 관련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행사로 조폐기관의 올림픽이라고 할 수 있다.

내년에는 한국조폐공사 주최로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리게 된다.


MDC 공식 홈페이지(www.mdc2018.com)는 MDC의 원활한 운영 및 참가국들과의 소통을 위한 것으로 온라인 참가 등록 및 페이팔(Paypal) 간편 결제를 통한 결제 서비스 제공 등으로 참가국들의 편의를 높였다. 반응형 웹페이지로 휴대폰, 태블릿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PC와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조폐공사 온라인 쇼핑몰(www.koreamint.com) 사이트와 연계, 해외로 수출하는 조폐공사 제품 및 관련 기술을 홍보해 우리나라 화폐와 메달 제품 등에 대한 해외의 관심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박해정 조폐공사 MDC추진팀장은 “홈페이지와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연동해 회의 정보와 내용을 실시간으로 소통할 계획”이라며 “대한민국 소개와 다채로운 여행 정보도 제공해 참가국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