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슈퍼주니어 ‘블랙수트’, 美 빌보드서 집중조명… ‘글로벌 한류 제왕’ 위엄

K-POP 레전드 슈퍼주니어의 정규 8집 앨범 ‘PLAY’(플레이)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6일 오후 6시 공개된 타이틀 곡 ‘Black Suit’(블랙수트)는 소리바다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비롯해 멜론,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악차트에서 상위권으로 순항 중이고, 아르헨티나, 멕시코, 칠레, 콜롬비아, 핀란드, 헝가리 등 23개국 아이튠즈 전체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7일 오전 11시 기준)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매료시켰다.

사진=SJ레이블사진=SJ레이블


더불어 아이튠즈 Pop 앨범 차트 부분에서는 일본, 대만, 태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지역은 물론, 코스타리카, 에콰드로, 페루, 터키 등 전 세계 26개국 차트에서 1위에 등극해 ‘글로벌 한류 제왕’ 다운 위엄을 뽐냈다.


또한,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지난 11월 6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신곡 ‘Black Suit’를 “일렉트로 스윙 분위기의 ‘블랙수트’는 슈퍼주니어만의 독자적인 아이덴티티를 이루는 두 가지 요소인 다이나믹과 흥겨움을 보여준다. 활기찬 브라스 악기를 동반한 후렴에서는 추진력 있는 비트 위로 보컬이 겹쳐지며 대단히 리듬감 있는 코러스가 고조된다”고 자세히 소개했다.

관련기사



이어 빌보드는 ‘Black Suit’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타이틀 곡 명인 ‘블랙수트’가 도난 당한 이후 아수라장이 되는 경매장 스텝과 손님이 뮤직비디오에 등장한다. 뮤직비디오와 타이틀 곡의 조합을 통해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고, 동시에 중독적인 댄스 음악도 들려주며 슈퍼주니어만의 매력을 한껏 즐길 수 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오는 9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서경스타 금빛나기자 sestar@sedaily.com

금빛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