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세계기업가정신 주간행사 성황리에 개막

13~14일 용산 드래곤시티 개최

기업가정신 확산 공로자 수상

도전정신과 사회적 가치에 대한 기조 강연

기업가정신 가족 캠프 등 체험형 프로그램 진행

세계기업가정신 주간 행사가 국내외 기업가정신 전문가와 청소년·교사·창업자 등 사회 각 계층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이틀 간의 일정으로 닻을 올렸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3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중기부가 별도로 진행했던 세계기업가정신주간행사를 통합해 13~14일 서울 드래콘시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늘의 도전으로 내일의 가치를 깨우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개막식에는 지난 1년 간 기업가정신의 확산에 기여한 공로자를 격려하는 시상식과 행사 주제인 도전정신과 사회적 가치에 대한 기조 강연 및 토크 콘서트가 열렸다.

관련기사



시상식에서는 △기업가정신 유공자포상 △청년기업인상 △교육우수사례 경진대회 △콘텐츠 공모전 △사랑받는 기업인상 등 5개 분야 95점의 포상이 진행됐다.

시상식 이후에는 페니 로우 싱가포르 사회적기업협회장이 ‘마인드 혁신과 기업가정신’(Mindful Innovation& Entrepreneurship)을 주제로 강연했다. 페니 로우 협회장은 강연 후 국내 소셜벤처 기업인과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기업가정신 가족캠프‘와 ’앙트레프레너 메이커 캠프‘에서는 4차산업혁명시대의 유망미래산업을 도출해 보고 플렉서블 유기발광다이오드(Flexible OLED)를 다뤄보는 체험 행사도 진행됐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Get In The Ring)’에서는 국내 스타트업체간의 아이디어 피칭대회가 토너먼트 형식으로 개최돼 창업과 펀딩에 관심이 많은 참여자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민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