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오늘의 자동차] 현대모비스, 대학생 통신원 모집

13~26일 온라인 서류 접수…국내외 사업장 취재, 컨텐츠 제작





현대모비스(012330)는 국내외 자동차 산업 트렌드와 생활 속 부품 정보를 감각적으로 전해줄 15기 대학생 통신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서류접수는 13일부터 26일까지 현대모비스 채용 사이트를 통해 하면 된다. 현대모비스는 면접을 거쳐 12월 중 16명 안팎의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통신원 선발은 SNS와 온라인 컨텐츠 강화를 위해 영상·디자인 분야와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구분해 진행된다. 텍스트뿐 아니라 사진과 웹툰, 디자인, 영상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현대모비스의 기술과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서다.

관련기사



선발된 통신원은 내년 2월부터 1년 간 현대모비스의 통신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친환경과 자율주행 등 첨단기술 분야와 생활 속 교통문화, 자동차 부품 정보 등을 취재해 컨텐츠를 제작하는 식이다. 현대모비스의 국내외 주요 사업장에 대한 취재도 가능하다. 통신원이 생산한 기사와 영상 및 디자인 컨텐츠는 현대모비스 홈페이지와 자동차 전문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을 통해 일반에 공개된다.

현대모비스는 대학생들의 자동차와 부품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려는 목적으로 2004년부터 통신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현대모비스 통신원을 거쳐간 인원은 200명에 이른다. 통신원 활동 기간 중 성과가 우수한 인원에게는 방학 기간을 이용한 해외 사업장 탐방 기회가 주어지고, 1년간 활동을 마치고 수료한 인원에게 입사 지원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조민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