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종목]대상, 예상보다 느리지만 회복 중...목표가 상향

하이투자증권은 28일 대상(001680)이 예상보다 느리지만 회복하고 있다면서 목표주가를 3만원에서 3만 2,000원으로 올렸다.

이경신 연구원은 2018년 대상의 영업이익은 1·4분기까지 전년 동기에 대한 기저 효과를 포함해 안정적인 성장 흐름이 지속 될 것이라면서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이 연구원은 개별 식품 부분은 대상에프엔에프 합병 효과가 마무리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2.1%의 성장을 예상했다. 현금 흐름은 단가 인상을 제외하면 현재 수준의 매출을 유지하되, 서구식품·편의식품 등 신제품을 중심으로 한 성장을 기대했다.


간편식의 외형 성장을 위한 비용확대와 김치를 포함한 신선식품의 주요 제품 경쟁 대응을 위한 비용은 일부 지속 되겠지만 연간 기준의 비용통제 구조를 고려하면 이익이 줄어들 위험은 제한적이라고 이 연구원은 판단했다.

관련기사



소재부문은 원당 원가 부담이 낮아지는 구간에 들어서면서 라이신 마진 하락 가능성이 낮고 최근 바이오 류 내 고부가가치제품의 이익 기여도가 증가하고 있다.

베스트코는 대상의 외식사업부 이관 분과 상품 매출 확대로 매출이 성상하고 적자 폭이 줄어드는 기조가 유지될 것으로 이 연구원은 내다봤다. 인도네시아 법인은 전분당 가동률 확대에 따른 영업실적 개선으로 점진적인 이익개선이 될 것이라는 게 이 연구원의 견해다.

임세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