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규제 무풍지대 ‘금성백조 보령 예미지’, 실수요자 눈길



금성백조 보령 예미지가 정부의 8.2부동산 대책 이후 비조정지역 신규 분양아파트로 실수요자층에게 주목받고 있다. 계약금 1차 5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실수요자들로부터 관심이 높으며, 또한 공공택지 아파트로 미래가치와 우수한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금성백조가 공급하고 있는 보령명천 예미지 2차는 1차 예미지와 마주하고 있는 명천택지개발지구 B1블록으로 전용면적 66㎡(128세대), 75㎡(104세대), 84㎡(285세대)로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하 2층~지상 25층, 총 9개동, 총 517세대 규모다.


◆ ‘명당 위의 천년 명가’, 옥마산과 흥곡천이 한 눈에 ‘배산임수’

보령명천 택지개발지구는 옥마산, 성주산, 대천천의 자연환경이 만들어낸 배산임수의 명당에서도 최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알토란 같은 땅이다. ‘예미지’하면 ‘우량입지’로 유명한데 토지선정에 심혈을 기울이는 금성백조의 안목이 돋보이는 사업지다.

단지 바로 앞 중심상업시설과 문화시설, 홈플러스 하나로 마트가 있어 편리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보령의 중심 행정기관이 밀집되어 단지 바로 옆 주민센터(예정) 및 800m 이내 시청, 문화예술회관, 경찰서, 소방서(예정)등이 위치한다.


지구를 관통하는 교통망 역시 2개의 메인도로와 10분 거리의 대천역, 종합터미널, 대전IC를 통한 광역교통망이 구축되어 편리하며, 명천지구 내 유치원(예정)과 도보권 초ㆍ중학교가 있어 학군 역시 우수하다. 주요 도로변은 완충녹지가 계획되어 소음, 매연, 빛 공해 등으로부터 단지를 보호하며 단지 앞 홍곡천변과 대천천, 옥마산, 웨스토피아 CC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또한 원산도 대명리조트가 오는 2020년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안면도 관광 조성사업(테마파크지구, 씨사이드 지구, 골프장 지구 등)과 충남도권 중점 개발계획, 마리나 항만 개발(예정) 등이 예정되어 미래 가치 또한 우수하다.

◆ 최대 107m동간거리, 전세대 4Bay, 맞통풍 등 실속 설계에 꼼꼼한 내진설계까지

보령 예미지는 일조와 채광이 뛰어난 단지 배치, 전세대 4Bay 구성, 맞통풍 구조로 실거주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평면인데다 일반 아파트보다 10cm 더 높은 2.4m 천장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저층부 프라이버시 침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약 4m 전동 필로티 설계, 100% 지하주차장, 통학 차량을 위한 드롭 오프 존 등이 계획되어 있다. 발코니 확장 시 하이브리드 쿡탑을 함께 제공한다.

포항지진으로 아파트 내진설계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보령예미지는 고강도 지진 리히터규모 6~6.5에 대응한 내진설계를 적용하였다. 최대 107m의 동간 거리를 자랑하며, 최대 41m 통경축이 확보되어 여유로운 거리감으로 조망에 최적화된 단지다. 단지 내 세부 스펙 역시 완벽하다. 대형 드레스룸, 현관장, 파우더룸, 청소용품 수납장, 수저 보관함 등 세밀한 수납공간은 물론 지하 1층에 세대 공용 창고(94㎡)를 제공, 세대별 실내 보관이 어려운 농기구, 계절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다.

보령명천 예미지(2차) 견본주택은 충남 보령시 동대동 481-1번지(한내로사거리)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