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2017 서경 베스트 히트상품]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듀얼 카메라·S펜 등 차별화된 기능 눈길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8은 소비자들에게 스마트폰이 선사할 수 있는 최고의 성능과 가치를 전달하며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제품이다. 듀얼 카메라와 S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등의 차별화된 기능으로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일상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준다.

노트 팬(Fan)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모두 집약한 이번 제품은 강력해진 편의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일상에 자유로움과 편리함을 더해준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 역대 가장 큰 화면을 탑재하면서도 전후면을 곡선으로 슬림하게 마감해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쓰는 ‘도구’에서 표현하는 ‘매개체’로 진화한 ‘S펜’도 눈에 띈다. 갤럭시 노트8에서 첫 선을 보인 ‘라이브 메시지’는 사용자가 직접 움직이는 이미지를 제작해 메시지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S펜’으로 사진 위에 바로 손편지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라이브 메시지’는 대화 중에 쉽고 빠르게 자신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S펜만 꺼내면 빠른 필기가 가능한 ‘꺼진 화면 메모’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메모 내용 수정은 물론, 최대 100페이지까지 메모 작성이 가능하다. 작업을 끝낸 후에는 작성한 메모를 디스플레이에 고정해 수시로 확인하거나, 삼성 노트에 바로 저장할 수 있다.

관련기사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후면에 각각 1,2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를 적용한 ‘듀얼 카메라’는 사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세계 최초로 듀얼 카메라에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 기술을 적용해 카메라가 흔들리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며, 2배 광학 줌과 디지털 10배줌을 지원해 확대 촬영 시에도 화질 손상을 최소화한다.

사진 촬영 중 원하는 부분만 강조하고 싶으면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아웃 포커스 강도 조정을 할 수 있는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여행이나 나들이를 갔을 때 풍경과 인물 사진을 모두 촬영하고 싶을 때에는 한 번의 촬영으로 두 개의 사진을 만들 수 있는 ‘듀얼 캡처’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이번 제품은 노트 시리즈 중 역대 최고 사전 판매량을 기록하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데 이어 지금까지도 거침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에서나 갤럭시노트8을 경험할 수 있도록 언팩 이후부터 전국 핫플레이스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체험존 ‘갤럭시노트8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17개소에서 운영된 ‘갤럭시 노트8 스튜디오’는 제품을 체험해보려는 노트 팬(Fan)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등 성황을 이루며 사전 판매 호조 성과로 이어졌다.

권용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