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동안 오로지 척추교정분야에만 전념해 오면서 외국기업이 독점했던 카이로프랙틱 장비를 국내 기술로 만든 한 중소기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도수치료장비 전문기업 ‘아이웰니스’가 그 주인공이다.
(주)아이웰니스(대표 김정환)는 지난 1996년부터 척추교정 분야에만 전념하며 카이로프랙틱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자부하는 국내 1위 기업이다. 아이웰니스는 도수치료라는 단어조차 생소했던 1990년대 중반부터 ‘리엔더 테이블(Leander Table-특허)’ 연구,개발에 매진했다. 이후 정형이나 재활분야를 넘어 한의학에서도 교정치료가 안착하게 된 지금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는 평가다.
아이웰니스는 ‘리엔더 테이블’을 널리 보급하고자 국제의료기기전시회(KIMES) 등 전시회에 매년 참가하고 있다. 대형병원과 유수한 학회의 학술세미나와 연구회에 후원하는 등 의료인들이 직접 제품을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도수치료테크닉(시리악스정형의학연구회 저) △도수치료매뉴얼(대한밸런스의학회 유승모 저) △리엔더 테이블과 밸런스 건을 이용한 도수치료테크닉(강준한D.C 저) 등 도수치료와 리엔더 테이블 사용 방법을 담은 도서를 출간했다. 해당 도서 중 일부는 아이웰니스가 운영하는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 테크닉 세미나와 리엔더 테이블 테크닉 세미나 교재로 사용되고 있다.
이처럼 아이웰니스가 리엔더 테이블(Leander Table)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유는 남다른 경영 철학 때문이다. 제품을 잘 만들고 많이 판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보다 정확하고 안전하게 제품을 사용해 최적의 효과를 선사하고자 하는 진정성을 우선시 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밀론 스마트 케어와 프리미엄 필라테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헬스케어 센터 ‘자이밀론센터’를 오픈하기도 했다. 자이밀론센터에서는 사용자의 모든 운동 기록을 측정, 분석하기 때문에 개개인의 신체 상황을 고려해 장비를 세팅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맞춤형 운동이 가능하다.
아이웰니스는 신제품 밸런스건 출시를 비롯해 도수치료테크닉 세미나, 리엔더 테크닉 세미나, 필라테스 강사와 헬스트레이너를 대상으로 한 해부학 강의를 진행하며 추나, 카이로프랙틱 발전에 앞장 서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