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강철비>가 역대 12월 최고 흥행작 <국제시장> 및 <변호인> 오프닝 기록을 가뿐히 체치고 이틀 연속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이어 전체 예매율까지 1위로 역전하는 기염을 토했다. <강철비>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를 제치고 영진위 통합전산망, 롯데시네마, 네이버, 다음, 예스24, 맥스무비 등 대한민국 대표 예매 사이트에서 일제히 정상을 휩쓸고 있다.
이로써 <강철비>는 주말 중 100만 돌파가 확실시, 역대 겨울 개봉 천만 영화 <국제시장>, <변호인>, <7번방의 선물>, <왕의 남자>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흥행 속도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강철비>는 언론 시사회 및 오피니언 리더들을 포함한 대규모 시사를 통해 핵폭탄급 입소문이 제대로 터지며 CGV 골든에그지수에서 무려 99%의 압도적 추천 지수를 받고 있으며 영화 매거진 씨네21에서도 한국영화 블록버스터 사상 역대급 평점과 함께 대부분의 온라인 평점 사이트에서도 뜨거운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평 아래, 개봉 이후 연일 실시간 검색 순위에 있는 등 연말 개봉작 <신과 함께>, <1987>, <위대한 쇼맨>,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를 뛰어넘는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이같이 <강철비>는 올 겨울 개봉 영화 중 웃음과 재미, 감동까지 삼박자를 골고루 갖춘 연말에 어울리는 유일무이한 작품으로 주목 받으며 명실상부 올 겨울 최강의 흥행 주자로 자리매김 했다.
<강철비>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내려오면서 펼쳐지는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 굳히기 및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초고속 흥행 행진을 걷고 있는 영화 <강철비>는 절찬상영중이다.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