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2017 대한민국마케팅 대상] 종합대상 삼성전자 "기존 TV 불만 100% 해결하는 QLED만의 기술에 초점"

윤태식 한국총괄 상무 수상소감

윤태식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윤태식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


먼저 뛰어난 전략 및 성과를 평가하는 서울경제 마케팅 대상에서 삼성전자(005930)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큰 상을 주신 심사위원 및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마케팅 대상을 수상한 ‘삼성 QLED TV’는 컬러볼륨 100% 인증, 눈부심 방지 패널, 투명 광케이블, 밀착 월마운트 등 혁신기술을 장착, 기존 TV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시대의 TV다. QLED TV 광고는 이러한 제품의 우수성과 혁신성을 단순히 어려운 기술용어를 나열하는 방식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실생활 환경에서 TV 사용 시 불만족스럽게 느꼈던 요소를 100% 해결하는 QLED만의 기술가치로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했다.


이에 다큐멘터리 감독, 영화평론가,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전문가 증언 형식의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QLED TV를 유사한 컬러를 100% 구분해 디테일을 볼 줄 아는 사람들을 위한 TV, 낮과 밤의 어떠한 시청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의 TV, 어느 공간에서나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는 TV로 표현해 그 기술이 주는 가치와 삶의 변화에 대한 소비자 이해를 도왔다.

관련기사



그 결과 소비자의 인식 변화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서울경제 마케팅 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향후에도 삼성전자는 ‘QLED TV’만이 줄 수 있는 100%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고객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한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또 글로벌 리딩 브랜드로서 새로운 TV 트렌드를 제시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 다시 한 번 영광스러운 상을 주신 서울경제 마케팅 대상 심사위원 및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한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