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정책

KFC캐나다 "비트코인으로 치킨 주문하세요"

'비트코인 버킷' 온라인서 한시 판매

일부 시간대는 이미 판매 완료

KFC 캐나다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비트코인 버킷 사진/ 자료= KFC 공식 트위터KFC 캐나다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비트코인 버킷 사진/ 자료= KFC 공식 트위터


KFC 캐나다가 비트코인으로 치킨을 살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2일 블록체인 전문매체인 비트코인 뉴스는 KFC 캐나다가 제한된 시간에 한정수량의 치킨을 비트코인을 받고 판매한다고 보도했다. KFC는 ‘비트코인 버킷(The Bitcoin Bucket)’이라는 치킨 상품을 이달 12일(미국 기준)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하며 오후 5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배달한다. 비트코인 버킷은 매일 시간별로 판매 가능 수량이 정해져 있다. KFC는 캐나다 지역만 결제를 승인하고, 배달 가능지역도 캐나다로 한정했다.

KFC 캐나다 홈페이지에서 ‘비트코인 버킷’ 주문시 비트페이 결제 버튼이 생긴다. /자료 = KFC 캐나다 홈페이지 캡쳐KFC 캐나다 홈페이지에서 ‘비트코인 버킷’ 주문시 비트페이 결제 버튼이 생긴다. /자료 = KFC 캐나다 홈페이지 캡쳐


비트코인 버킷의 가격은 20캐나다달러(1만6,981원)로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는 시점의 환율을 적용한다. 비트코인 버킷은 일반 매장에서 판매하지 않는다. 온라인에서 비트페이(BitPay) 서비스를 이용해서만 결제할 수 있다.


비트코인 버킷에 대해 시장의 반응은 긍정적인 편이다. KFC 캐나다는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트코인 버킷을 광고했다. 조회수는 11만 회에 달하고 864개의 댓글이 달렸다. 12일 오후 5시 배달가능 한 치킨은 이미 판매가 완료된 상태다.

관련기사



정보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