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6대 뉴스 - IT '저점' 매수 기회 온다

☞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6대 뉴스 - IT '저점' 매수 기회 온다 (확인)

1.투자뒷짐 연기금, 코스닥 열기에 찬물 끼얹나


주요 연기금이 정부 의도와 달리 코스닥에 집중투자하는 펀드 신설에 소극적이거나 회의적인 것으로 파악됐다. 정부와 사전 협의도 없었던데다 코스닥 투자 비중을 확대할 경우 연기금의 안정성을 훼손할 수 있다는 우려가 여전하기 때문이다. 최근 코스닥이 연기금 투자 확대 기대로 가파른 상승세를 탔던 점을 감안하면 최근 달아오른 시장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을 전망이다.

2. 4Q 어닝쇼크? 상장사 63% 실적 전망 ↓

증권업계가 지난 한 달간 상장사 10곳 중 6곳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 전망을 낮췄다. 삼성전자(005930)가 최근 업계 컨센서스(전망치) 하단에 못 미치는 실적을 발표해 일회성 비용 반영 등 실적감소 이슈가 부각됐기 때문이다. 시장 눈높이가 내려오면서 4분기 고질적인 '어닝 쇼크'(시장 기대치에 못 미치는 실적)' 우려도 나온다.

3.K-OTC 빛... 하루 거래대금 3배 늘었다.

올 들어 비상장주식 거래 시장인 K-OTC가 활황을 맞았다. K-OTC 거래대금이 크게 증가하면서, 중소기업의 '성장 사다리'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올해 K-OTC시장 하루 평균 거래대금은 28억350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일평균 거래대금 10억8000만원과 비교할 때 3배 가까이 증가한 것이다.

☞ 긴급 - 전년말 대비 76.53% 오른 셀트리온 놓쳤다면 '이 종목' 지금 바로 매수 (클릭)


4. “거래사이트 ‘일부-전면 폐쇄’ 모두 검토중”

관련기사



금융위원회가 가상통화는 금융상품으로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을 재차 확인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발표한 거래소(거래사이트) 폐쇄 발언에 대해서도 "부처간 조율이 안됐다고 보기 어렵다"며 금융위 역시 폐쇄를 검토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금융감독원 공공기관 지정에 대해서는 금융위·금감원·국회 정무위 모두 부정적 의견을 피력했다.

5. 현대차·SK 주주친화 경영 강화 나선다

재계가 주주가치 제고 정책 확대에 나선다. 경영 투명성과 주주총회에 대한 주주 접근성을 강화해 기업과 접점에 있는 모든 이해 관계자의 이익을 끌어올린다는 복안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18일 그룹사 투명경영위원회의 주주권익보호담당 사외이사 후보를 국내·외 일반 주주들로부터 공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6. 삼성, 美 데이터시장 공략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기술과 모바일 IT(정보기술) 기기를 활용해 소매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 관련 사업에 시동을 건다. 최근 인텔이 데이터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힌 것처럼 4차 산업혁명기에 발맞춰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진출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오늘의 관심 종목

삼성전자, 경동나비엔(009450), 삼익악기(002450), 셀트리온제약(068760), SK하이닉스(000660)

▼▼ 100% 거짓 없는 실제 후기! 1억 수익 계좌 만들기! 비법 무료 공개!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