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회사로, 암호화폐 거래소 거래 시스템 개발을 토대로 해외 여러 국가에 시스템 수출을 진행 중이다. 또한 KCX와 해외시장에 공동 진출해 해외거래소 설립 등 KCX와 글로벌 거래소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통블록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의 현재 문제점인 트랜잭션처리 지연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고안된 미니블록체인(가칭)을 개발하고 있다. 미니블록체인은 낮은 성능의 사물인터넷(IoT) 기기에서도 블록체인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IoT 산업의 솔루션화에 초점을 맞춰 추후 물류 분야 등 산업화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게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블록체인 서비스 활동을 위한 POA(Proof of Activity) 알고리즘을 적용한 플랫폼도 개발하고 있다. 또한 IoT 기술을 통해 데이터 마이닝 센터의 수많은 컴퓨터들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기술을 개발 중이다.
KCX와 OBC는 통블록과 함께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공동 진출외에도 통블록이 진행하고 있는 △통블록 자체 코인 개발 △타사 코인 개발 △채굴관리 프로그램 개발 △ASIC 알고리즘 개발 △마이닝풀 시스템 개발 △대행거래 로봇 개발에 대한 공동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OBC는 통블록에 투자해 지분을 확보할 예정이다.
OBC 관계자는 “이번 통블록과의 전략적 제휴 및 향후 지분 투자를 통해 양사가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함께 영위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기로 했다”며 “통블록은 블록체인 원천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을 담당하고, OBC는 블록체인 기술을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 만들 계획“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