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신곡배달] "나를 믿어준 그대에게"…솔로 귀환 양요섭의 겨울 감성 '별'

/사진=양요섭 ‘별’ 뮤직비디오/사진=양요섭 ‘별’ 뮤직비디오


양요섭이 독보적인 음색으로, 올 겨울 끝자락에 따뜻함을 선물했다.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는 양요섭의 솔로 두 번째 미니 앨범 ‘백(白)’의 선공개곡 ‘별’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양요섭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솔로 앨범을 발표한 것은 지난 2012년 첫 솔로앨범 ‘더 퍼스트 콜라주(The First Collage)’ 이후 무려 6년 만이다. 19일 정식 타이틀곡 ‘네가 없는 곳’ 발매를 앞두고 선보인 ‘별’을 통해 뮤지션으로서 다양한 역량을 선보였다.

선공개곡 ‘별은’ 양요섭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자작곡으로 지난 하이라이트의 연말 콘서트에서 단독 무대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바 있다.


‘나를 믿어준 그대에게 너무나도 감사해/ 가끔 어려운 일들이 나를 괴롭히더라도/ 나 그대의 그 마음속에서 빛나는 별이 될게요/ 그대를 지켜 줄게요/ 오늘도 따스함을 머금은/ 이 별이 빛나는 그 이유는/ 이 노래를 듣는 바로 너란 걸’

관련기사



양요섭은 ‘별’ 가사에 자신을 응원해준 사람들에 대한 감사함을 담았다. 이는 오랜 시간 자신의 곁을 지켜준 팬에게 전하는 메시지일 수도 있고 더 나아가 가족이나 친구까지 영역을 확장시킬 수 있다. 가사 하나 하나에 담긴 양요섭의 진심이 느껴지는 가운데, 웅장하고 아름다운 스트링 선율이 곡 전반에 따뜻한 감성을 더한다.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성량과 맑은 음색은 일본 삿포로를 배경으로 한 뮤직비디오와 어우러지며 따뜻한 감성과 감동을 자아낸다. 하이라이트 활동 당시와는 또 다른 매력, 오롯이 양요섭만의 음악적 감성과 색깔을 드러내며 뮤지션으로서 한 단계 성장했음을 증명했다.

한편 양요섭은 오는 19일 오후 6시 타이틀곡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