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우수브랜드’ 선정…믿을 수 있는 코인노래방 창업 프랜차이즈로 인정



코인노래방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주들 사이에서 ‘세븐스타 코인노래연습장’의 우수브랜드 선정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업체는 단일 브랜드 최초 120호점을 돌파한 브랜드로서, 안정적인 사업역량과 체계적인 가맹본부 체계 등을 인정 받아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이 실시하는 ‘2017 프랜차이즈 본사 수준 평가’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기존의 평범한 우수브랜드 기업선정과는 다른 수준의 정부에서 주관하고 선정한 신뢰할 수 있는 평가를 받아 업계 최초 “우수브랜드 선정”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다.

금번 프랜차이즈 본사 수준 평가는 △경영자의 지속가능 리더십 △사업역량 △본부매뉴얼 △가맹점매뉴얼 △거래공정성 △시스템수익성/성장성 등의 72가지 평가항목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체계가 잘 구축돼 있는 브랜드를 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 창업자의 위험요인을 줄이고 건전한 프랜차이즈 산업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평가제도이다.


해당 평가에서 세븐스타코인노래연습장은 시공 및 사후관리부터 철저한 상권분석 시스템, 관리시스템, 보안시스템 지원으로 창업자의 안전한 성공창업의 발판을 제공하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가맹점 매출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하는 점을 인정 받아 우수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코인노래방 창업 업계 최초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이다.

관련기사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이 2017년 하반기 야심차게 선보인 ‘스마트월’(Smart Wall)과 ‘퍼펙트 IoT’ 특화 시스템도 업체의 경쟁력을 높이며 창업 시장 내 입지를 굳히는 데 효자 노릇을 했다는 평이다. 스마트월은 전기 민감한 음향장비를 최적의 배치로 설계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퍼펙트 IoT’는 무인화에 가까운 1인 체제의 동전노래방 창업을 실현해 인건비 부담을 줄여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세븐스타코인노래방 관계자는 “가맹점의 매출 증대 및 고객의 가치창출을 위해 힘써왔던 그 간의 노력이 인정 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재 흡연실 무상 시공과 인테리어 하자보수 1년 보증 시스템을 무상 지원하고, IoT 시스템/무이지 대출 2천만 원/연예인 박기량 매장 방문 팬사인회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는 ‘선택형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동전노래방 예비 창업주들의 초기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데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