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최대 78㎡의 광폭 테라스 적용!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 오는 3월 공급!

한양산업개발이 오는 3월, 최대 78㎡의 광폭 테라스가 적용되는 테라스하우스인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최근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트랜드로 변화함에 따라 테라스를 갖춘 주거시설이 업계의 조명을 받고 있는 것. 테라스에서 입주민의 개성에 따라 정원을 만들 수 있고 휴식을 취하는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최근 공급되는 테라스 중 광폭 테라스, 다락설계, 데크주차장 설계 등 입주민의 편의와 안전까지 배려한 단지가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프라이빗과 여유로움이라는 두가지 키워드가 주택시장에 적용되면서 테라스하우스의 인기가 많아졌다”라며 “또한 최근에는 테라스하우스 중에서도 광폭 테라스 설계, 에너지 효율을 높인 설계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갖춘 단지가 동탄2신도시에 공급을 앞둬 수요자들의 시선이 모이고 있다”라고 했다.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은 동탄2신도시 내 동탄면 장지리 일원에 전용면적 84㎡, 총 140세대로 구성된다. 4Bay(일부세대 제외) 및 남향 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해 주거 쾌적성과 만족도를 높였으며, 공간 활용도가 높은 드레스룸, 팬드리, 파우더룸과 계절비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세대별 창고가 제공돼 입주민의 편의를 돕는다.

뿐만 아니라 쾌적함과 독립성이 높은 테라스 하우스인 이 단지는 세대별 주거 라이프에 특화된 설계를 제공한다. 1층 세대에는 마당, 텃밭, 바베큐장, 캠핑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와 정원(일부세대 제외)이, 2, 3층 세대 또한 미니 카페, 화원 등으로 꾸밀 수 있는 테라스가 제공된다. 4층 세대는 아이 놀이방, 영화감상실, 서재 등 세대 구성원의 취향에 맞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락방과 최대 78㎡의 광폭 테라스 설계(일부세대)가 적용된다.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은 지상에 차가 없는 100% 데크식 주차장 설계와 단지 내 약 5,000㎡의 조경시설 계획 등의 단지 특화 설계를 적용해 안정성과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또한 모던가든, 워터가든 등 6개의 테마공원을 조성해 친환경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거 안전성을 확보한 홈 시스템도 눈에 띈다. 에너지 효율을 높인 실별 디지털 온도조절 시스템과 고화질 CCTV, 무인경비, 무인택배 시스템이 적용될 뿐 아니라, 세대현관 침입감지(예정) 시스템, 발코니 동체감지(예정) 시스템 등 테라스 맞춤 보안 시스템도 적용된다.

또한 이 단지는 초,중,고등학교가 가까운 거리에 있는데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어 교육여건 또한 좋다.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아도 되는 도보 약 1분 거리에 서연초등학교(3월 개교예정)가 있으며 동탄14중학교(2019년 9월 개교예정), 고등학교(예정)뿐만 아니라 유치원까지 인접한 거리에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많을 전망이다.

한편, 이 단지의 시행, 시공을 맡은 한양산업개발은 1962년 설립 이후 56년간 건설업계에서 주택은 물론 학교, 토목 등 다양한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탄탄한 종합건설사로 자리매김해왔다. 최근에는 지속적인 사세확장으로 인해 상반기 경력사원을 채용 중에 있으며 모집부문은 본사(서울) 근무의 건축설비, 견적, 외주구매, 안전 부문과 현장 근무의 건축, 토목, 설비, 전기, 품질 부문이다. 희망자는 2월 25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 하면 된다.

프라이빗과 여유로움의 테라스 하우스에 특화 설계까지 적용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 견본주택은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