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비트를 품은 나주배' 동결건조 과일칩 출시





전남 나주산 배를 동결건조시켜 만든 과일칩이 개발됐다.

나주시 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는 나주배에 베타인과 안토시아닌 천연색소 성분이 풍부한 비트를 함유한 ‘비트를 품은 나주배’(사진)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비트를 품은 나주배는 나주 배 고유의 맛은 물론 영양분까지 그대로 유지하고 과일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도록 과일칩 형태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 나주 배에 베타인과 안토시아닌 성분에 풍부한 비트 천연색소를 함유시켜 항산화, 혈류량 증가, 다이어트 등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색소센터 관계자는 “기존 제품들은 배를 가공할 때 박피·절단 과정에서 조직이 손상돼 가공·저장 과정에서 과피 흑변, 과실 갈변 등 문제가 발생해 유통·판매에 한계가 있었다”며 “이 제품은 첨단 공법으로 이 같은 문제를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색소센터는 비트 품은 나주 배에 이어 ‘노란 울금 입은 나주 배’, ‘클로로필 나주 배’ 등 새로운 신제품을 시리즈로 출시할 계획이다.

강인규 색소센터 이사장(나주시장)은 “나주 배의 맛과 영양분을 원재료 그대로 유지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동결건조공법 가공기술을 활용해 앞으로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주 배 소비촉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나주=김선덕기자 sdkim@sedaily.com

광주=김선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