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활기 띠는 봄 분양시장] 대우건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잇단 개발호재로 가치 상승 기대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조감도 / 사진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를 오는 3월 분양한다. 강원 춘천시 온의동 575번지에 지하 7층~지상 49층 6개 동, 총 1,175가구로 공급되는 춘천 지역 내 최고층 랜드마크형 대단지 아파트다. 전용면적은 84~120㎡로 조성돼 모든 가구가 84㎡ 이상의 중대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온의동 일대는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확보한 지역이다. 롯데마트 춘천점, 메가박스 남춘천점, 이마트 춘천점, KBS 춘천방송국 등이 단지 근거리에 자리 잡고 있다. 강원 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의 관공서는 물론 의암공원, 공지천유원지, 춘천시 하키경기장 등의 체육시설도 가깝다. 단지 1㎞ 내에 춘천초·중, 봉의초, 남춘천초·중 등이 있어 교육시설 역시 잘 마련된 상태다.

아울러 단지가 ‘공지천’과 맞닿아 있어 주거 쾌적성이 좋다. 또 일부 세대에서 수변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개요(대우건설)



교통여건도 장점이다. 단지의 도보권역 내에 경춘선 남춘천역이 위치해 있다. 이를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까지 약 1시간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 단지 앞에 다수의 시내버스가 지나가는 것은 물론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광역교통망이 잘 갖춰진 것으로 평가된다.

관련기사



단지는 추후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현재 단지 인근에 도시개발 및 지구단위 사업이 다수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개발 사업이 완성되면 온의동 일대에 각종 인프라는 더 확충될 것으로 보이며 단지 일대가 지역의 최고 랜드마크 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단지는 대우건설만의 우수한 특화설계와 입주민의 생활 만족도를 높일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확보할 예정이다. 대다수 타입이 4베이(bay·거실과 방 3개를 전면 발코니 쪽으로 배치) 판상형 구조이며 상품 및 마감재 수준도 일반 아파트보다 우수한 수준으로 제공된다. 또 일반 아파트보다 서비스 면적이 많은 3면 발코니(일부세대 제외)를 제공해 주상복합임에도 아파트와 비슷한 수준의 전용률을 보장한다. 또 주방 복도 팬트리, 현관 대형창고 등의 특화설계도 적용돼 공간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여기에 101동 49층에는 주민 카페와 회의실이 스카이라운지 형태로 설치되며 3개소의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공동주택 출입구에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한편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는 춘천시 온의동 588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

이완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