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연구 끝 마침내 식용곤충단백을 이용하여 개발한 파워벅스(POWER BUGS)의 4월말 출시를 예정했다.
파워벅스에 함유되어있는 밀웜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식용으로 인정한 식용곤충단백으로서 단백질 함량이 쇠고기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으며, 특히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쇠고기 보다 높아 영양학적으로 매우 높은 가치가 있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양질의 단백질인 밀웜, 분리유청단백질과 함께 근육 생성에 중요한 필수아미노산인 분지아미노산(BCAA)을 함유함으로써 신체 내 소비된 근육의 단백질을 보충(Refill)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Vit C와 구연산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의 지친 몸에 생기를 되찾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Refresh). Vit. B1, B2, B6는 에너지 대사조절에 관여하여 효과적인 신체기능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된다(Performance). 특히 퀘르세틴은 항산화능력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운동 중에 발생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Anti-Stress).
이러한 Refill, Refresh, Performance, Anti-stress 구현을 목표로 4-사이클 시스템을 적용하는 파워벅스는 단백질 보충제로서의 기능과 함께 토탈 헬스케어가 가능한 스포츠 영양학적 보조물질이라고 할 수 있다. 바이오피트에서는 최근에 “밀웜 단백질을 포함하는 운동기능 개선용 식품 조성물”로 특허를 출원하였으며 또한 지난 2018년 2월 24일~ 25일에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선수들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파워벅스에 대한 상품 설명회 및 시음회를 실시하였다.
이러한 파워벅스는 바이오피트를 통해 개발되었는데 바이오피트(Biofit)는 2017 9월 6일 일본 교토대학에서 인간환경학을 전공한 스포츠 영양학자인 송영주 교수를 중심으로 한 운동생리학, 운동처방 전공의 연구진이 힘을 합쳐 국민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탄생한 기업이다.
바이오피트 연구진들은 지금까지 축구, 레슬링, 핀수영, 레슬링 등의 엘리트선수들과 보건소, 지역주민 및 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신체기능 향상을 위한 영양학적 연구와 근력측정기구 개발 및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보급을 위해 노력해 왔다. 바이오피트는 작년에 경기력 증진, 건강관리 및 스마트에이징(smart-aging)에 관하여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위하여 조앤골프아카데미, 미스트랄아이웨어와 업무협약을 하였다.
바이오피트의 심윤정 공동대표는 "바이오피트는 사명(社名)이 Biotechnology 와 fitness의 합성어로서 생명공학이라는 과학적 접근을 통한 체력과 건강을 추구하겠다는 굳은 의지의 상징인 만큼 제품이라는 인식을 넘어 문화 조성 및 국민의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터뷰를 통해 이야기를 남겼다.
좋은 기업, 건강한 기업 바이오피트의 파워벅스를 시작으로 한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