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산림복지 홍보는 우리가 책임진다”

산림복지진흥원, 9일 제1기 블로그기자단 발대식

윤영균(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산림복지 블로그 기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윤영균(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산림복지 블로그 기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9일 대전 서구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제1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기자단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관 소개와 기자단의 역할, 활동사항 등을 공유했다.

또한 기자단의 기관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해 대전시 공보관실 이재형 주무관의 ‘재미있는 블로그 콘텐츠 만들기’ 강의도 진행했다.


이번에 선발된 블로그 기자단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진흥원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fowi) 등에 기사를 포스팅하며 산림복지 관련 소식을 공유·전파하거나 주요 행사에 참여해 현장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관련기사



또한 산림복지시설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들에게는 소정의 원고료(활동비)가 지급된다. 특히 활동 우수자에게는 해단식 때 우수기자 포상의 혜택도 주어진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산림에 관심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기자단이 모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산림복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보다 많은 국민들이 산림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많은 홍보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