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결혼 전 관리! 필러, 하이코, 보톡스로 완성

[사진설명: CU클린업피부과 노원점 류정호 원장][사진설명: CU클린업피부과 노원점 류정호 원장]



통상 결혼 성수기로 불리는 봄의 초입이다. 예비부부들은 예식장을 시작으로 웨딩드레스, 스튜디오, 메이크업, 가전제품, 신혼여행지 등 복잡한 선택의 기로에서 마음이 조급하다. 그 와중에 예비부부가 소홀할 수 없는 부분이 외모 업그레이드다. 특히 얼굴과 체형은 자연스럽고 안정적으로 변화하려면 미리부터 관리에 돌입할 필요가 있다.

CU클린업피부과 노원점 류정호 원장은 “쁘띠성형은 결혼준비 체크리스트의 일환으로 최근 활발한 시술이다”며 “치료시간이 5~20분 내외로 짧고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므로 외모를 수정, 보완하길 원하는 예비부부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쁘띠성형은 흔히 필러, 하이코, 보톡스를 아우르는 용어로 쓰인다. 얼굴에 칼을 대지 않고 주사나 실을 사용해 간단하고 빠르게 인상을 변화시킨다는 것이 특징이다.

필러는 밋밋하고 꺼진 피부 아래 주입해 볼륨감을 강화시키는데 많이 시행된다. 평평하거나 휜 코를 오뚝하게 만들고 이마, 팔자주름, 턱, 꺼진 볼 등 다양한 부위에 좋은 결과를 보인다.

필러와 PDO실을 결합한 하이코는 코 교정에 효과적이다. 녹는 실을 주입해 원하는 모양의 코 기둥을 만들고 필러로 단단하게 채워주는 원리다. 낮은 코, 넙적한 코, 짧은 코, 매부리코를 개선하고 코끝을 다듬어 세련된 인상으로 보완해준다.


주름 치료제로 활발한 보톡스는 예비신부의 경우 승모근 관리에 용이하게 쓰인다. 목부터 등, 어깨까지 마름모꼴로 걸쳐져 있는 승모근은 웨딩드레스를 입을 때 자주 노출되는 부위다. 선천적으로 이 근육 부위가 발달하면 목이 짧고 어깨 선이 투박해 보인다. 보톡스는 정제된 보툴리눔 독소로 신경전달 물질을 차단해 승모근의 과다한 근육을 퇴화시키는 방법이다. 가냘픈 목과 어깨 선을 만드는데 도움되며 목이 길어 보이는 효과도 있다.

관련기사



쁘띠성형, 시술이 간편하고 자연스러운 변화 가능

쁘띠성형은 전신마취나 절개가 필요 없어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사람들에서 만족도가 높다. 시술 후에는 자연스럽게 달라져 인위적인 느낌이 드물다.

시술은 종류에 따라 최대 효과가 두드러지는 시기와 지속기간이 다르다. 따라서 결혼 예정일에 맞춰 미리 피부과 전문의와 치료시기를 의논해보는 게 권장된다. 류정호 원장은 “필러와 하이코 시술은 바로 효과가 나타나지만 필러제가 자리잡는 시기나 리터치 등도 고려했을 때 최소 1개월 전에 시술해야 한다”며 “보톡스는 시술 후 3~4주 정도에 최대효과가 나타나므로 결혼 당일이 이 시기를 넘지 않도록 계획을 세우는 게 좋다”고 당부했다.

보통 필러나 하이코는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1~2년, 보톡스는 6~8개월 정도의 지속기간을 보인다. 효과가 영구적이지 않은 대신 무리하지 않은 방식으로 얼굴이 달라지며 마음에 들지 않으면 수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의할 점은 쁘띠성형은 전체적인 얼굴 비율과 균형, 자신의 이미지에 맞게 시술하는 게 성공의 관건이라는 것이다. 또한 부기, 가려움, 피부괴사 등 후유증 우려가 있으므로 예비부부들은 반드시 피부과 전문의에게 진단받고 시술 받아야 안전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