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려라…‘안산 중앙역 리베로’ 오피스텔 각광

롯데마트ㆍ롯데백화점ㆍ메가박스, 도보 10분대로 접근 가능… 병원 및 공공기관도 차량 5분 내외

단지 바로 앞 지하철 4호선 및 신안산선(계획) 환승역인 중앙역 위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교통망과 문화, 쇼핑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단지가 실수요자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이는 시간 절약은 물론 언제든 가까이서 편리하게 윤택한 삶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원스톱 인프라를 갖춘 오피스텔은 매매시장에서도 인기다. 충청남도 아산탕정지구 내 복합 4ㆍ5블록에 들어선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2018년 12월 입주) 전용 94㎡는 초기 분양가가 3억6750만원이었던 반면 입주 시 4억8492만원으로 1억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었다.


이 단지의 경우 KTXㆍSRT 천안아산역과 지하철 1호선 아산역이 근거리 내에 있으며 CGV 천안펜타포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의 생활편의시설까지 가까워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이 샀던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입주 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오피스텔은 입지적으로 한정돼 있어 희소성이 높은 편이다”이라면서, “여기에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삶의 질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계속되면서 도심 중심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수요가 꾸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단지 주변에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곳으로는 ‘안산 중앙 리베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달 6일 분양을 앞둔 안산 중앙 리베로는 바로 맞은편에 지하철 4호선 및 신안산선(계획)환승역인 중앙역이 위치해 있다. 신안산선은 안산시에서 광명시를 거쳐 서울 구로구, 영등포구 여의도역을 잇는 노선이다. 원 계획대로 1단계 사업을 마무리 지으면 기존에 소요되던 1시간 10분 가량의 시간을 절반 이상 단축해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2단계 사업에서는 공덕역과 서울역까지 이어져 안산과 서울 도심과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차량은 수인산업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접근이 수월하다.

또한 롯데백화점(570m)과 롯데마트(707m)가 도보로 각각 9분과 11분 거리이며 메가박스(459m)가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1km 남짓한 거리에 있는 NC백화점은 자가용으로 6분이 소요된다.

안산 중앙 리베로는 공공기관 및 대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한양대(에리카 캠퍼스)와 안산대, 신안산대가 각각 자가용으로 13분, 16분, 10분 거리에 있으며 서울예대는 8분이 걸린다. 또한 안산 고대병원은 도보 20분ㆍ자가용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안산시청은 도보 19분ㆍ자가용 4분, 안산 우체국은 도보 20분ㆍ자가용 4분이 소요된다. 반월산업단지와 시화산업단지, 시화MTV, 송산그린시티 사이언스파크 등도 인접해 있다.

관련기사



안산 중앙 리베로는 뛰어난 생활 인프라처럼 내부 설계도 우수하다.

1~2인 가구가 살기 적합한 원룸형과 투룸형, 테라스형 등 다양한 타입으로 조성되며 전 세대에는 시스템 에어컨과 냉장고, 드럼세탁기, 쿡탑, 전자레인지, 렌지후드 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돼 공간 활용도 및 인테리어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타입에 따라 우물 천정 및 약 2.4m 층고, 커튼월, ‘ㄷ’자 주방 등 아파트 못지않은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중앙 집중형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으로 세대내 보일러실 및 실외기를 없애 공간 활용도와 소음 원인을 차단했으며 기계식 환기 시스템을 도입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지상 1층~4층은 상업시설로 조성되고, 5층에는 프리미엄 휘트니스센터가 들어서 헬스 및 GX, 요가 등을 즐길 수 있다. 단지 곳곳에는 옥상정원과 카페테라스 정원 등 입주민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며 무인 택배 보관함, 세대별 창고, 자전거 주차시설 등도 구축될 예정이다.

안산 중앙 리베로는 인터넷 청약 의무 오피스텔로, 오는 4월 9일(월) 아파트투유 사이트를 통해 청약접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12일(목) 당첨자 발표, 13일(금)부터 14일(토)까지 이틀에 걸쳐 계약을 진행한다.

한편, 인터넷 청약 접수를 하지 않고 모집공고 전 사전청약을 미리 받는 형태의 일명 ‘깜깜이 분양’을 실시하는 오피스텔에 대한 문제가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으며, 해당 오피스텔은 객관적인 자료를 볼 수 없어 수요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안산 중앙 리베로는 지하 6층~지상 18층, 1개 동, 전용면적 20~33㎡, 총 389실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호실 수는 △전용면적 20㎡ 325실, △전용면적 32㎡ 52실, △전용면적 33㎡ 12실이다.

홍보관 및 현장은 4월 6일(금) 오픈할 예정이며, 경기 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929(고잔동 541-3)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