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평택으로 떠나볼까, 고급 복층형 테라스하우스 ‘아너하임186’ 분양 앞둬




‘아너하임186‘ 조감도 [이미지 제공=일신건영]‘아너하임186‘ 조감도 [이미지 제공=일신건영]







최근 주거 문화가 달라지고 있다. 과거 선호 1순위로 꼽히던 아파트 대신 테라스하우스 같은 타운하우스의 인기가 상승 중이다. 사회 전반적인 트랜드가 웰빙과 힐링을 넘어서 ‘웰에이징(well-aging)’으로 진화하면서 주거 쾌적성을 원하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주택산업연구원의 ‘2025년 미래 주택 시장 트렌드’에 따르면 수도권 거주 만 25~64세 성인 1020명 중 35%가 집 구매 시 ‘주거 쾌적성’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기도 했다.

지난날 테라스하우스는 도심 외곽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아 서울 등 주요 도심으로 이동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생활 인프라가 마련돼 있거나 새로운 교통망이 신설된 지역에 속속들이 들어서 눈길을 끈다.

대표적인 곳이 평택 소사벌지구다. 평택 소사벌지구는 고덕국제신도시와 함께 평택 유일의 택지지구로 현재 1만 세대 이상의 아파트가 입주를 마친 상태다.

평택 소사벌지구 S-1블록에는 복층형 테라스하우스 ‘아너하임186‘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너하임186’은 평택 내에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고급 상품으로 공급된다.

‘아너하임186’은 명예를 뜻하는 영어단어 ‘아너(honor)’와 집을 의미하는 ‘하임(heim)’의 합성어다. 숫자 ‘186’은 총 세대수 186세대를 뜻한다. ‘아너하임186’은 아파트 브랜드로 유명한 ‘휴먼빌’의 일신건영이 새롭게 선보이는 고급 주택 브랜드명으로 30년 전통 건설명가 일신건영의 주거상품 노하우가 집약될 것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989년 창립된 일신건영은 매년 2000여 가구를 공급하는 중견 건설사로, 매해 그 시공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2017년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용평가등급 A+ 기업으로 전국 각지에서 우수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주택을 공급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건설사다.

평택 소사벌 ‘아너하임186’은 지하1층~지하4층, 총 186세대로 들어선다. 전용 면적은 ▲84㎡ 154세대 ▲89㎡ 25세대 ▲93㎡ 7세대다. 전 세대는 복층형 테라스로 공급된다.


‘아너하임186’은 기존 테라스하우스와는 차별화된 설계를 도입했다. 1·2층, 3·4층이 각각 복층으로 합해져 1세대씩 구성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각각 1층에 거실, 2층에 침실, 3층에 침실, 4층에 거실을 두어 모든 세대가 층간 소음에 자유로울 수 있게 했다. 또 1·2층 세대(가든 타입)는 세대 정원이 제공되며 3·4층 세대(루프탑 타입)의 경우는 다락방이 기본 제공된다. 테라스면적은 전용면적 및 공용면적에 포함되지 않아 각 세대별 더 넓은 실사용 면적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메리트 있다.

관련기사



해당 단지는 주차공간에 있어서도 기존 일반아파트 주차장(2.3m~2.4m) 보다 최대 50cm 더 넓은 확장형 주차공간(2.8m)을 사용했다. 이는 외제차 및 대형SUV도 넉넉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순환형 주차동선과 100% 지하주차장 구성으로 입주민의 편의와 안전을 신경 썼다.

‘아너하임186’이 입지하는 S-1블록은 소사벌택지지구 내에서도 알짜 입지로 통하는 곳이다. 남쪽으로 위치한 배다리생태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배다리생태공원은 평택시 대표공원으로서 배다리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 등이 있다. 이 공원은 소사벌택지지구 뿐만 아니라 인근 용죽동, 용이동에서도 산책을 나올 정도로 평택시민에게 사랑 받고 있는 대규모 생태공원이다.

이와 더불어 ‘아너하임186’은 서쪽에 근린공원, 남쪽에 배다리호수공원, 동쪽에 자연녹지지역이 접해있어 전형적인 배산임수 지형을 보인다. 이는 풍수지리에서도 명당으로 꼽히는 위치다.

교통편으로는 SRT 지제역, 평택역이 각각 직선거리로 3.2km와 4.5km 내에 위치하고 있다. SRT 지제역 이용 시 서울 수서까지 20분 소요되며 1호선과 연결되어 수원 및 타지역으로도 이동하기 편하다. 최근에는 M버스 노선이 평택시에 처음 신설되기도 했다.

단지 인근으로 가내초교와 비전중학교, 배다리도서관(2018.10 개관예정)이 있으며, 생활·편의시설로는 뉴코아아울렛(평택점), 롯데마트(평택점), 안성스타필드(예정) 등이 있어 편리한 교육·문화 및 생활·편의 인프라 시설을 누릴 수 있다.

미래가치도 눈여겨볼만하다. 최근에는 삼성전자가 평택 반도체 제2공장 설립을 위해 30조원 투자를 결정지었다. 삼성전자의 평택 반도체 제2공장 설립은 추후 163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44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된다. 이외에 사업체로는 쌍용자동차공장, 엘지전자 엘지디지털파크 등이 있다.

소사벌택지지구 내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일신건영 ‘아너하임186‘은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으며, 입지, 상품, 브랜드 3박자를 모두 갖춘 평택 최고의 고급 복층형 테라스하우스로서 그 가치(희소성)는 상품으로 확인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아너하임186은 현재 사업지 인근에 고객라운지를 운영 중이며 평택세무서 앞(경기도 평택시 죽백5로 23 세전프라자 107호)에 위치했다. 견본주택은 배다리생태공원 인근(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814)으로 위치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