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개발 역량 키우는 넥슨, 7개 독립 스튜디오 개편

사내 조직 3곳·개발 자회사 4곳

"자율·독립 기조, 개발 역량 강화"

넥슨이 게임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개발 조직을 독립 스튜디오 체제로 전환한다. 자율성과 독립성을 극대화해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시장 환경에 대응한다는 취지다.

넥슨은 오는 16일자로 사내 개발조직과 개발 자회사를 총 7개의 독립 스튜디오로 개편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 따라 넥슨 개발 조직은 데브캣 스튜디오·왓 스튜디오·원 스튜디오 등 3개의 사내 개발조직과 띵소프트·넥슨지티·넥슨레드·불리언게임즈 등 4개의 개발 자회사 등 총 7개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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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캣 스튜디오는 ‘마비노기’ 등을 개발한 김동건 총괄 프로듀서가, 왓 스튜디오는 ‘마비노기 영웅전’과 ‘야생의 땅 듀랑고’ 등을 개발한 이은석 총괄 프로듀서가, 원 스튜디오는 ‘피파 온라인’ 시리즈 등을 개발한 김희재 총괄 프로듀서가 각각 맡는다. 띵소프트는 정상원 총괄 프로듀서(넥슨 개발 부사장 겸임), 넥슨지티는 ‘서든어택’과 ‘던전앤파이터’의 라이브 서비스를 이끈 김명현 총괄 프로듀서, 넥슨레드는 ‘액스’ 개발을 이끈 김대훤 총괄 프로듀서, 불리언게임즈는 ‘다크어벤저’ 시리즈 개발을 이끈 반승철 총괄 프로듀서가 지휘한다.

각 스튜디오에는 프로젝트 신설과 인사, 평가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자율적인 권한이 부여된다. 넥슨은 스튜디오별 특성에 기반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자체 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지원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넥슨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전체 사업총괄로 김현 부사장을, 모바일사업 총괄로 박재민 본부장을 각각 선임했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는 “새롭게 재편된 일곱 개의 개발 스튜디오들은 넥슨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각 스튜디오마다 개성 넘치고 창의적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사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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