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창업, 우리은행 MOU체결 이후 예비 창업자 문의 급증




최근 코인노래방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세븐스타 코인노래연습장’의 ‘우리 프랜차이즈론’ 출시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동전노래방 창업 세븐스타 본사 ㈜루센트는 최근 우리은행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가맹점 금융지원 프로그램인 ‘우리 프랜차이즈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기업 상생 전략 일환으로 운영 자본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낮은 금리로 대출을 지원할 수 있게 되면서 예비 창업자와 기존 점주들은 운전자금 대출 최대 2억원, 시설자금 대출 최대 1억5천만원 이내의 대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우리 프랜차이즈론 업무 협약은 가맹본부의 ▲신용등급 ▲정보공개서 ▲재무등급 등 다양한 기준을 충족해야 가능한 만큼 세븐스타 코인노래연습장 가맹본부의 신뢰도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세븐스타 코인노래연습장 관계자는 “대출 지원으로 창업 시 가장 고민으로 꼽히는 코인노래방 창업비용을 해결할 수 있게 되면서, 협약 이후 예비 창업주들의 창업 문의가 매우 증가한 상황”이라며 “우리은행 프랜차이즈론 업무 협약을 기념해 다양한 창업 혜택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에 세븐스타는 점주와의 상생경영실천을 위한 동전노래방 창업비용 절감 프로모션으로는 기본형 혜택 ▲흡연실 무상시공 지원 ▲인테리어 하자보수 1년 보증 시스템 지원과 선택형 혜택 ▲IOT시스템적용 ▲무이자대출 3천만원 ▲스마트월체어 무상업그레이드 등을 지원하고 있다.

㈜루센트 이종민 대표는 “가맹점주와 예비 창업주들의 금전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전략인 우리 프랜차이즈론 업무 협약에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전략을 통해 본사와 가맹점이 모두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은 올해 매일경제신문에서 주최하는 ‘2018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으며, 17년에는 우수브랜드 타이틀을 얻은 바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