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제약바이오 ‘물려있는 개미들’! 가장 확실하게 수익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은?

톡스타 전문가들 ‘5월에는 주식을 팔고 떠나라.’ 몇 번을 강조! 역시나 5월 시장은 급락

특히 제약바이오 폭락사태! 개인투자자들의 손실이 눈덩이처럼 커지는 상황


서울경제TV 톡스타에서 제시하는 ‘제약바이오 손실을 만회하는 투자기법’ 공개[=>바로 확인하기]


혹시나가 역시나였다. 역시 5월은 투자하기 힘든 달이었다. 월초부터 국내증시는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매도에 속절없이 무너지고 있다. 특히 제약바이오에 뒤늦게 뛰어든 투자자들이 문제가 되고 있다. 이런 긴급상황에서 개인투자자들이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에게 물어보았다.

서울경제TV 톡스타의 전문가들은 최근 국내증시 하락이 외부요인에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한다. 특히 첫 번째로 달러화강세에 따른 환차손을 우려한 외국인투자자들의 이탈, 두 번째로 중국의 A주가 MSCI에 편입되면서 국내증시의 투자비중이 줄어들고 있다는 부분을 뽑았다.

톡스타 전문가들 “간단한 게 에셋클래스 하나만 늘려도 이번 하락장에 손실분의 2배이상 수익날수 있다.” (=>관련 내용 확인하기)

1. 믿었던 에이치엘비까지도 무너졌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대표적인 대장주였던 에이치엘비가 드디어 주가가 무너졌다. 그래도 마지막까지 버티던 제약바이오 일부 종목들까지도 이렇게 급락이 나온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서울경제TV 톡스타의 ‘상한가형제’ 전문가는 이러한 경우는 비중 조절을 통해 간단하게 축소하고 새로운 투자처로 옮길 것을 권했다. (=>대처방법 확인하기)

그렇게 옮길 수 있는 곳이 어디가 있을까? 바로 해외선물 등 글로벌 파생상품에 대한 투자이다.톡스타의 상한가형제는 특히 최근 달러화가 강세가 되면서 달러화 표시자산은 유로화와 금값이 떨어지고 있다며 관련 파생상품에 아주 손쉽게 ‘숏’(매도, 하락시 수익)으로 국내증시 하락분을 배이상 만회할 수 있다고 한다.

2. 투자자산의 20%이내, 일부만 글로벌 파생상품에 투자하면 급락장에 5,000만원 수익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은 5월 증시를 우려하면서 이미 대부분의 고객들에게 해외선물 등 글로벌 파생상품을 통해 하락에 대비하라고 준비를 했다. 실제로 서울경제TV 톡스타 ‘상한가형제’의 회원인 박기룡(가명)씨는 이번 하락 때 오히려 더 많이 수익이 난 상태라고 한다.

관련기사



3. 수익이 나면 6월 미국 임상암학회를 대비하여 신규 제약바이오주나 남북경협주를 노린다.



이렇게 하락장에 대비를 해놓으면 선순환에 들어서게 된다고 한다. 수익금을 통해 단기간 급하게 조정받은 제약바이오나 남북경협주 중 확실한 종목들에 대해서 비중을 늘릴 수 있는 것이다. 톡스타 ‘상한가형제’ 전문가는 이미 제약바이오이면서 남북경협주인 종목까지 다 준비해둔 상황이라며 반드시 톡스타 무료톡방에서 관련 종목들을 확인하라고 전했다.

톡스타란?

서울경제TV와 함께 실시간 상담 및 추천을 통해 검증한 전문가들을 좀 더 편하게 접근하게 하기 위해 만든 카톡방 증권정보 커뮤니티입니다. 아무나 다 열 수 있는 카톡방이 아니라 서울경제TV에서 상담과 추천을 통한 생방송 검증으로 엄선된 전문가들만을 활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카톡방을 항상 운영하여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는 증권투자의 프리미엄 톡방 커뮤니티입니다.

참가방법 : 톡스타 -> 상한가형제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9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셀트리온(068270), 에이치엘비생명과학(067630),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 필룩스(033180), 네이처셀(00739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김도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