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태흠, 손석희에 법적 조치할 것 “노숙자 느낌 발언, 세월호 유족 단식과 무관”

김태흠, 손석희에 법적 조취할 것 “노숙자 느낌 발언, 세월호 유족 단식과 무관”김태흠, 손석희에 법적 조취할 것 “노숙자 느낌 발언, 세월호 유족 단식과 무관”



자유한국당 김태흠 의원이 JTBC‘ 뉴스룸’ 손석희 앵커의 브리핑에 대해 법적 대응을 시사해 이목이 집중됐다.

8일 김태흠 의원은 페이스북에 “진실을 왜곡하고 야당을 폄훼하는 JTBC와 손석희 앵커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앞서 7일 방송된 ‘뉴스룸’의 앵커브리핑을 지적하며 “김성태 원내대표의 특검 요구 단식을 세월호 희생 유족의 단식과 비교하며 비하하고 조롱하는 등 평가절하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또한 “손 앵커가 방송에서 인용한 저의 과거 발언은 ‘노숙자들이 하는 것 같은 느낌’이라는 것으로 이는 세월호 유족의 단식과는 무관하다. 헌정사상 처음으로 국회 본관에서 세월호 유가족의 농성이 벌어졌는데 이를 허용한 국회의장의 결정이 잘못됐다고 지적한 것이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한편 7일 손석희 앵커는 ‘뉴스룸’ 앵커브리핑에서 일본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를 소개하며 김성태 원내대표의 특검 요구 단식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사진=JTBC 뉴스화면 캡처]

장주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