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네오위즈, 1·4분기 매출 469억원, 영업이익 34억원 기록

자체 IP 힙입어 해외·국내서 고루 성장

‘브라운더스트’ 일본서 매출 성장 견인

"블레스, 포트나이트 등으로 성장 지속"




네오위즈는 지난 1·4분기에 매출 469억원, 영업이익 3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3%, 영업이익은 1,324% 증가했다. 순이익은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해외매출과 국내매출이 고르게 성장했다. 네오위즈의 해외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늘어난 195억원을 기록했다. 일본 시장에 진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중위권에 안착하며 새 매출원으로 자리잡았고,콘솔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가 북미와 유럽 시장에 판매를 시작하는 등 자체 제작 지식재산권(IP)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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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275억원이다. PC온라인 사업 부문의 매출이 소폭 감소하였으나, 보드게임과 ‘브라운더스트’를 중심으로 모바일 사업부문이 꾸준한 성과를 냈다. 지난 4월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한 ‘브라운더스트’는 매출 순위가 반등하며 앱마켓 인기순위 10위권에 재진입하기도 했다.

특히 네오위즈는 1·4분기에 자체 IP 매출 비중 66%를 달성하며 과거 퍼블리싱 중심의 사업구조를 완전히 바꾸는데 성공했다.

네오위즈는 이달 말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스’의 스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연내 ‘브라운더스트’를 북미시장에 내놓으며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포트나이트’의 국내 PC방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해외 성과가 조금씩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네오위즈 게임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 인정받는 타이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보다 공격적으로 서비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사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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