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北 '大재앙 결핵' 경협으로 인도적 지원이 시급한 상황! 관련주는 무엇이?

남북경협사업 UN제재가 없는 인도적 지원! 산림, 식량, 비료, 의료지원이 가장 빠르게 진행

제약바이오 그 동안 약세를 극복하고 새로운 상승모멘텀 포착


항암, 희귀병보다는 결핵, 독감, 말라리아 등 개발도상국 보편적인 질병에 포커스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전문가들 결핵 및 기초의약품 수혜종목 리스트 공개(=>종목 확인하기)

4월은 제약바이오 업종에게는 잔인한 한 달이었다. 마지막에 붉어진 삼성바이오로직스 사태가 치명타였다. 하지만 이제 나올만한 악재는 다 나왔다는게 업계 후문이다. 셀트리온(068270)의 호실적으로 반전의 계기를 만든 제약바이오 업종에 새로운 모멘텀 바람도 불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서 한번 검증된 제약바이오의 테마 위력과 남북경협이라는 새로운 모멘텀이 가세되었을 경우 그 위력이 상상이상일 것이라는 것이 업계 관측이다. 그래서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전문가들에게 관련주와 향후 전망을 물어보았다.

밥TV 전문가들 ‘남북경협주 의료지원 시장에 이제 막 알려지기 시작한 관련주 공개’ (=>바로 확인하기)

사실상 현재 남북경협주의 대부분은 당장 실행이 불가능한 것들이다. 증권정보 밥TV의 ‘더 킹’ 전문가는 UN제재로 당장 인도적 지원밖에 불가능하다며 이 중에서 의료지원에 포커스를 맞춰야 한다고 한다.

국가대표 증권정보 밥TV의 ‘더 킹’ 전문가는 “지금 당장 지원을 할 수 있는 사업이지만 주가는 가장 안 오른 것이 바로 의료지원.”이라며 종목들이 무궁무진하다고 한다.


밥TV 전문가들 ‘북한의 결핵대란’이 코 앞! 관련주 반드시 체크(=>바로 확인하기)

관련기사



특히 북한의 결핵환자가 세계 최고수준인데 하지만 세계보건기구의 인도적 지원은 그 동안 북한 제재를 통해 올해 상반기에 종료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치료를 받다가 안 받는 상황이 반복되면서 약에 내성이 생기는 슈퍼결핵마저 남쪽으로 전염될 수 있는 상황이다.

이 부분에서 ‘밥TV’의 웨스트칸 전문가는 결핵은 전염병이기 때문에 인적자원과 물적자원이 교류를 하다보면 이 부분을 잡지 않고서는 절대 나머지 남북경협사업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그럼 관련주는 무엇이 있을까? ‘밥TV’의 웨스트칸전문가는 결핵 관련주로 대표적인 것이 큐리언트와 레고켐바이오를 제시했다. 심지어 차트가 돌아나오고 있고 수급도 기관수급이 들어오는 종목들이다.

이 밖에 말라리아 관련주, 그리고 이 모든 질병에 대부분 쓰이는 기초의약품 종목이 있다며 증권정보 ‘밥TV’의 무료톡방을 통해 자세한 종목정리와 내용을 공유할 것이라고 한다.

참가방법 : 밥TV -> 웨스트칸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밥TV HoT issue 종목▲

셀트리온, 현대로템(064350), 파미셀(005690), 신라젠(215600), 현대상선(01120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김도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