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메가넥스트, 2018 청년취업아카데미 국제조달전문가 양성과정 연수생 모집…오는 5월 23일까지




메가스터디의 HR전문 기업 메가넥스트 오는 23일까지 국내외 조달전문가를 양성하는 '국제조달전문가 양성과정'의 연수생을 모집한다.

‘국제 조달전문가 양성과정’은 2017년 미래유망 신직업으로 선정된 '공공조달지도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120조원의 국내 조달 시장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하고 정부사업의 안정적인 운영을 진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또한 6990조원 시장규모를 가진 해외조달시장에서 국내 기업의 진출을 도모하고, 생산품질관리, 물류유통, 수출입 과정을 통해서 해외 개척의 첨병으로 활약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된다.

이미 조달청에서는 국가자격제도로 해당 자격을 개설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24,000개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수료생에게는 메가넥스트와 채용 및 취업 지원 협약을 맺은 기업으로의 입사 또는 채용 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지며, 과정이 끝난 후에는 메가넥스트 만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사후관리가 진행된다.

관련기사



교육 비용은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교육 기간은 6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다.

참여자격은 대학 4학년 졸업 예정자(휴학생, 졸업유예자 신청가능/졸업자 지원불가)로 취업 확정 후 해당기업으로 즉시 근무가 가능한 자이며, 연수생은 서류와 인터뷰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신청은 메가넥스트 청년취업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메가넥스트 청년취업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메가넥스트의 2018 청년취업아카데미는 고학력 청년층의 실업난 해소를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대학과 산업체를 연계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 실무 및 직무 교육을 무상으로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채용까지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