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차별화된 특화설계에 방문객 웃음꽃 ‘활짝’ ‘서동탄 써밋 프라움’ 인기몰이!

- 2.95m 높은 층고로 면적 대비 넓은 개방감.. 1.5룸, 2Bay 설계 공간효율 ‘UP’

-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수혜 오피스텔, 대규모 개발호재와 생활인프라도 ‘풍부’

-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 24~45㎡ 오피스텔 792실, 상가 27실 규모




개방감을 극대화한 특화설계로 주목받고 있는 ‘서동탄 써밋 프라움’이 지난 11일(금) 정식 분양 이후 현재까지 활발한 상담 문의가 이뤄지며 나날이 높은 미래가치를 선보이고 있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갖춘 오피스텔로 눈길을 끌고 있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2.95m의 높은 층고로 면적 대비 넓은 개방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1.5룸, 판상형 2Bay(일부세대)까지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이러한 특화설계는 소형 평면에서도 아파트와 비슷한 구조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1~2인 가구를 위한 최적의 주거공간을 제공한다는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서동탄 써밋 프라움’이 갖춘 특화설계는 넓은 개방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소형 아파트와도 비교해 뒤처지지 않는 구조를 수요자들에게 선사한다”며 “‘혼족’이라고 불리는 1인 가구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서동탄 써밋 프라움’는 전 연령층에게 높은 호응을 얻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태남건설의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7-15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0층 1개동, 전용 24~45㎡ 규모로 오피스텔 792실, 상가 27실로 구성된다.

◆ 지하철 1호선 병점역 ‘한 걸음’.. 쾌속프리미엄 기대되는 교통 개발호재 또한 ‘기대만발’

태남건설의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이 도보 5분 내 위치한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또한 병점역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수도권 전철 급행화 추진 방안’의 수혜지로 오는 2020년부터 지하철 경부선(1호선 서울역~천안역)의 급행열차 운행 횟수를 2배로 확대한다. 해당 계획이 시행되면 급행열차 운행 횟수는 기존 1일 34회에서 68회로 늘어나게 된다. 또 천안역에서 서울역까지 소요 시간은 약 40분이 줄어든다. 급행열차의 종착지는 안양, 수원, 병점, 오산 등 주요 도시로 한정돼 있다.

이밖에 동탄신도시 트램 등의 교통개발도 예고돼 있다. 동탄신도시 트램은 수원~망포~동탄~오산 등 1단계 노선과 병점~동탄2신도시 등 2단계 노선 총 33.88km 규모다. 올해 중 공사를 시작해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트램은 도로 일부에 설치한 레일 위를 주행하는 전차로 교통량 분산 효과가 예상된다.


◆ 대규모 개발호재와 삼성효과로 풍부한 임대수요 확보

관련기사



이와 함께 ‘서동탄 써밋 프라움’이 들어서는 경기 화성시 병점동은 대규모 개발을 중심으로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되는 곳이다.

일단 축구장 52배 규모로 조성되는 ‘병점행정복합타운’이 눈길을 끈다. 병점행정복합타운은 1호선 병점역 주변 지역의 역세권 개발을 통해 공공행정, 상업, 공원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복합시설로 탄생한다. 화성시는 약 38만㎡ 부지에 약 3,600억 원의 예산을 투입, 올해 말까지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병점행정복합타운은 수많은 유동인구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서동탄 써밋 프라움’의 호재로 작용될 전망이다.

‘삼성전자 나노시티’로 불리는 화성ㆍ기흥캠퍼스가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 주변에는 협력업체를 포함, 2만여 명에 달하는 관련 종사자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근 동탄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에는 IT 등 첨단산업과 관련한 100여 곳의 중소기업이 위치하고 있다. 이밖에 화성 기아자동차, 화성향남 제약산업단지 등 제조업 종사자의 수요도 기대된다.

◆ 풍부한 생활인프라 ‘주목’.. 공공성과 안정성 둘 다 잡은 ‘서동탄 써밋 프라움’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먼저 홈플러스가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또 수영장,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와의 거리도 가깝다. 이밖에 동탄신도시를 대표하는 상가 ‘메타폴리스’도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종합패션쇼핑몰 엔터식스, CGV 등 최신 쇼핑ㆍ문화시설까지 누릴 수 있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공공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태남건설이 시공ㆍ시행을, 주택도시보증공사가 분양보증을 맡았다. 오피스텔 분양보증은 아파트와 달리 필수가 아니라 선택사항이다. 분양보증을 받은 오피스텔은 안전성 확보로 투자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구사한다. 이밖에 법정대수 대비 106%를 웃도는 주차공간(601대)으로 여유로움을 더했다.

한편 ‘서동탄 써밋 프라움’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7-15번지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